애플의 새로운 전략 무기는 '프라이버시'
중앙일보
"이제 ‘프라이버시’는 애플의 가장 확실한 전략무기다. 애플 제품의 심미성이나 기술적 혁신만으로는 더는 삼성전자나 구글·페이스북과 차별화하기 쉽지 않은 상황이기도 하다. 실제 애플은 지난해 유튜브와 TV에 ‘아이폰의 프라이버시-사생활 편’ 광고를 내보내며 ‘프라이버시’ 아젠다를 전략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28년만에 CES를 찾은 애플이 내놓은 카드는 '프라이버시'. 새로운 기술과 혁신을 소개하는데에만 열을 올리는 경쟁사들 사이에서 홀로 튄다. 애플은 늘 그래왔다.
2020년 1월 9일 오전 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