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마음 얻지 못한 ESG는 실패한다
매일경제
"우리나라의 청년들이 의외의 결과를 보인 부문이 있었다. 맥킨지앤컴퍼니의 2020년도 설문에 따르면 우리나라 청년들은 친환경 제품에 대한 민감도(친환경 제품에 더 비싼 값을 지불할 의사)가 설문 국가들 중 가장 낮았다. 심지어 중국, 인도네시아, 태국, 일본 등을 포함한 조사 국가 중에서 가장 낮은 관심도를 보인 뜻밖의 결과다." "한국 MZ세대의 친환경적인 소비성향은 X세대보다는 약 4~5% 증가한 32%이지만, 50%를 웃도는 중국의 MZ세대보다도 낮았다. 반면 동 분석은 한국의 청년들이 제품을 구매하는 데는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고 분석했다. 한국의 MZ세대는 친환경적인 요소가 아닌 브랜드, 가격, 품질에 가장 까다롭다는 의미다."
2021년 6월 23일 오전 7: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