πŸ‘¨β€πŸ‘¨β€πŸ‘§β€πŸ‘¦ 블루보틀, 이직λ₯  0%의 | 컀리어리

πŸ‘¨β€πŸ‘¨β€πŸ‘§β€πŸ‘¦ 블루보틀, 이직λ₯  0%의 λΉ„λ°€; μ—†λŠ” 카페, κ·Έ 1λ…„μ˜ μ‹€ν—˜ 🐾 블루보틀은 μŠ€νŽ˜μ…œν‹° 컀피 컀피 μ „λ¬Έμ μž…λ‹ˆλ‹€. μ΄λŸ¬ν•œ 블루보틀이 κ³ κ°μ—κ²Œ 컀피λ₯Ό μ„œλΉ„μŠ€λ‘œ μ œκ³΅ν•˜λŠ” 방식이 μž¬λ―ΈμžˆμŠ΅λ‹ˆλ‹€. λ¨Όμ € μŠ€νŽ˜μ…œν‹° 컀피λ₯Ό 기반으둜 ν•˜λŠ” 높은 ν’ˆμ§ˆμ˜ 컀피가 μžˆμŠ΅λ‹ˆλ‹€. 두 λ²ˆμ§ΈλŠ” 컀피λ₯Ό λ°”νƒ•μœΌλ‘œ μ œκ³΅ν•˜λŠ” μ—¬λŸ¬ 이야기, μ„€λͺ…, μ†Œν†΅μž…λ‹ˆλ‹€. μ΄λŸ¬ν•œ 두 가지 μ„œλΉ„μŠ€λ₯Ό κ³ κ°μ—μ„œ μˆ˜μ€€ λ†’κ²Œ μ œκ³΅ν•˜κΈ° μœ„ν•΄μ„œλŠ” μΌν•˜λŠ” 직원이 ν•΅μ‹¬μž…λ‹ˆλ‹€. 고객을 μœ„ν•œ μ„œλΉ„μŠ€μ˜ 핡심이 '직원'인 λΈ”λ£¨λ³΄ν‹€μ˜ 쑰직문화λ₯Ό κ°„λ‹¨νžˆ 브런치 μ•„ν‹°ν΄μ—μ„œ μ‚΄νŽ΄λ³΄κ³ μž ν•©λ‹ˆλ‹€. πŸ‘Š 블루보틀이 λ‹€λ₯Έ μΉ΄νŽ˜μ™€ 달리 μ—†λŠ” 것 1) μ•„λ₯΄λ°”μ΄νŠΈ 2) 진동벨 3) 원격 μ£Όλ¬Έ μ‹œμŠ€ν…œ πŸ‘Š 블루보틀이 μΌν•˜λŠ” 법 - 핡심 : 배렀와 μ†Œν†΅ - μŠ€νŽ˜μ…œν‹°μ»€ν”Ό : ν•œ μž”μ˜ μ»€ν”Όμ˜ λͺ¨λ“  과정이 μ€‘μš” - μ΄λŸ¬ν•œ 컀피λ₯Ό μœ„ν•œ ν™˜λŒ€ λ¬Έν™”(hospitality) -> μ†λ‹˜μ„ λŒ€ν•˜λŠ” νŠΉλ³„ν•˜κ³  μ„¬μ„Έν•œ 과정이 κ°€μž₯ μ€‘μš” - μ†λ‹˜μ„ λŒ€ν•˜λŠ” ν™˜λŒ€ -> 컀피λ₯Ό λ§Œλ“œλŠ” μ§μ›μ˜ μ†Œν†΅ λŠ₯λ ₯이 μ€‘μš” - 블루보틀 ν”Όλ“œλ°±μ˜ 원칙 : 6개의 μΉ­μ°¬ + 1개의 건섀적인 지적 -> μƒλŒ€μ— λŒ€ν•œ λ°°λ € μ—†μ΄λŠ” 쑰직을 와해할 수 있음 πŸ‘Š 1λ…„μ˜ μ •κ·œμ§ μ‹€ν—˜, 팬이 된 직원듀 - 직원은 μ‰¬λŠ” 날에도 λ‹€λ₯Έ 블루보틀 μ§€μ μ—μ„œ κ°€μ„œ ν•˜λ£¨λ₯Ό λ³΄λ‚΄λŠ” κ²½μš°κ°€ 많음 - 짧은 기간에 μƒκ²¨λ‚œ μœ λŒ€κ°κ³Ό μ—°λŒ€ -> 직원이 λ¨Όμ € μ—΄κ΄‘ν•˜λŠ” λΈŒλžœλ“œ - 카페 λ™μ„ μ—μ„œ μ€‘μš”ν•œ 것은 직원 -> 직원이 νž˜λ“€μ§€ μ•Šκ³  μ¦κ±°μ›Œμ•Ό 쒋은 ν’€μ§ˆμ˜ 컀피와 μ„œλΉ„μŠ€λ₯Ό μ œκ³΅ν•  수 있기 λ•Œλ¬Έ

블루보틀, 이직λ₯  0%의 λΉ„λ°€

brunch

2021λ…„ 6μ›” 27일 μ˜€ν›„ 12:27

λŒ“κΈ€ 0

μ£Όκ°„ 인기 TOP 10

μ§€λ‚œμ£Ό μ»€λ¦¬μ–΄λ¦¬μ—μ„œ 인기 있던 κ²Œμ‹œλ¬Όμ΄μ—μš”!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