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유가 아닌 경험으로 이루어지는 신개념 유 | 커리어리

[ 소유가 아닌 경험으로 이루어지는 신개념 유통 서비스, 구독경제 2️⃣ ] 💡 구독경제의 대표적 유형 1. 소모품을 배송하는 정기 배송 모델 2. 원하는 만큼만 빌려 쓰는 대여 서비스 그리고 소프트웨어 3.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제공되는 콘텐츠 중심의 무제한 이용 모델 1. 정기 배송 모델 ✅ 쌀과 잡곡을 정기적으로 배송해 주는 ‘매일의 아침’ ✅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을 위한 샐러드 정기 배송 ‘스윗밸런스’ ✅ 출근할 때 매일 필요한 셔츠를 배송해 주는 ‘딜리셔츠’ ✅ 개인 맞춤 영양제를 30일분씩 배송해 주는 ‘필리’ ✅ 생리대 정기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해피문데이’ 2. 대여 서비스 모델 ✅ GoPro 기기를 살 필요 없이 빌린 기간 만큼만 지불하는 구독 서비스인 ‘GoPro Plus’ ✅ SaaS 소프트웨어 (Adobe Creative Cloud , Microsoft 365, Salesforce.com) 3. 콘텐츠와 스트리밍 서비스 ✅ 영화와 드라마를 볼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 ‘넷플릭스’ ✅ 음악 플랫폼 ‘멜론’ ✅ 신문, 잡지사 ‘Wall Street Journal’, ‘New York Times’, ‘National Geographic’ 4. 배달이 아닌 일상 속 구독 경제 ✅ 뉴욕 맨해튼의 수백 개 술집에서 월 9.99달러로 매일 칵테일 한 잔씩 마실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 스타트업 ‘후치’는 2017년 200만달러(22억원)의 매출 달성 ✅ 미국 캘리포니아의 항공사 ‘Surf Air’는 일정 금액을 내면 무제한 비행기를 이용할 수 있는 구독서비스를 제공 ✅ ‘Xbox Game Pass’는 한 달에 $10로 100개 넘는 게임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SaaSlab Marketplace

Saaslab

2021년 6월 29일 오전 8:07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