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마케터님 중, CPI, CPA 과금 매체를 좋아하는 분이 있으신가요? 혹시 해당 매체는 클릭이 하루에 수천만건씩 나오지 않나요? 광고주라면 안심할 수 있을 것 같은 고정 과금 방식이 프로드를 막아주지 않은 이유에 대해 얘기하고 싶습니다. 1. 모든 유저의 가치가 같다? 모든 인스톨 유저가 항상 같은 구매 전환을 보인다면, 앱 설치당 가격도 동일하게 책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모두가 알고 있듯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광고를 보여주는 순간, 해당 유저의 가치를 판단하는 일은 노출당 가격 산정(CPM)이 적합합니다만, 아무 회사나 할 수 있는 방식은 아닙니다. 무려 0.1초 안에 광고 가격을 산출하고 입찰까지 해야하니까요. 2. 2019년 2분기에는 허위 인스톨 1건 당 인앱 이벤트가 2.7건 발생했습니다. 이는 프로드가 어디서 발생하는지 분명히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출처: 앱스플라이어 ) 프로드는 쉬지 않습니다. 돈만 보이면 사기꾼들은 갈취할 방법을 찾습니다. 항상 현재 상황을 주시하고 대처를 해야지 가만히 있으면 나쁜 놈들이 틈을 타고 들어옵니다. 퍼포먼스 마케터라면 항상 투명성을 확보하는 방법을 고민해야합니다. 이는 광고 트래픽을 제공하는 매체에게도 동일한 잣대여야합니다.

CPA 캠페인이 프로드를 막지 못하는 이유

AppsFlyer

CPA 캠페인이 프로드를 막지 못하는 이유

2021년 6월 29일 오후 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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