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마케터님 중, CPI, CPA 과금 매체를 좋아하는 분이 있으신가요? 혹시 해당 매체는 클릭이 하루에 수천만건씩 나오지 않나요? 광고주라면 안심할 수 있을 것 같은 고정 과금 방식이 프로드를 막아주지 않은 이유에 대해 얘기하고 싶습니다. 1. 모든 유저의 가치가 같다? 모든 인스톨 유저가 항상 같은 구매 전환을 보인다면, 앱 설치당 가격도 동일하게 책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모두가 알고 있듯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광고를 보여주는 순간, 해당 유저의 가치를 판단하는 일은 노출당 가격 산정(CPM)이 적합합니다만, 아무 회사나 할 수 있는 방식은 아닙니다. 무려 0.1초 안에 광고 가격을 산출하고 입찰까지 해야하니까요. 2. 2019년 2분기에는 허위 인스톨 1건 당 인앱 이벤트가 2.7건 발생했습니다. 이는 프로드가 어디서 발생하는지 분명히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출처: 앱스플라이어 ) 프로드는 쉬지 않습니다. 돈만 보이면 사기꾼들은 갈취할 방법을 찾습니다. 항상 현재 상황을 주시하고 대처를 해야지 가만히 있으면 나쁜 놈들이 틈을 타고 들어옵니다. 퍼포먼스 마케터라면 항상 투명성을 확보하는 방법을 고민해야합니다. 이는 광고 트래픽을 제공하는 매체에게도 동일한 잣대여야합니다.

CPA 캠페인이 프로드를 막지 못하는 이유

AppsFlyer

CPA 캠페인이 프로드를 막지 못하는 이유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29일 오후 1:5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레이 달리오의 뇌를 복제한 인공지능의 정체 >

    1

    ... 더 보기

    < 무엇이 사람들을 하나로 뭉치게 하는가? >

    1. 사람들을 하나의 부족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단 두 가지만 있으면 된다. '통의 관심사'와 '소통 방법'이다.

    ... 더 보기

    퇴사 부검 : 네이버를 떠나며

    ... 더 보기

    퇴사 부검 : 네이버를 떠나며

    taetaetae.github.io

    퇴사 부검 : 네이버를 떠나며

     • 

    저장 8 • 조회 1,010


    스스로 생각하는 힘

    

    ... 더 보기

    퇴근길 지하철에서 중년 사내와 20대 후반의 한 젊은이가 필자의 앞에 나란히 앉아 있었다. “자리가 사람을 만드는 법이지.” 중년 사내가 젊은이에게 건네는 말 한마디가 내 귀에 들려왔다. 그 순간 나는 묘한 추억에 빠져들었다.

    ... 더 보기

    [김인수 기자의 사람이니까 경영이다]자리가 무능한 사람을 만든다는데 - 매일경제

    매일경제

    [김인수 기자의 사람이니까 경영이다]자리가 무능한 사람을 만든다는데 - 매일경제

    < 좋은 질문은 틀릴 수 있는 질문이에요 >

    1. 질문은 ‘대답할 수 있는 질문’이어야 하고, 그 대답은 ‘틀릴 수 있어야’ 합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