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뷰 #13일차
일 잘하는 마케터의 특징
지속 가능한 마케팅 플랜 짜는 마케터
조직을 움직이는 사람
마케팅의 핵심 이슈에 전략적으로 접근하는 방법 알기
마케팅의 실제 사례, 특히 실패 사례를 통해 배우기
꼭 알아야 할 것을 한 장으로 정리하기
경쟁사 분석의 핵심 노하우 3
1. 경쟁사 분석의 목적을 명확하게 짚고 시작할 것
2. 집단 지성을 활용할 것
3. 공신력에 따라 자료의 우선순위와 활용도를 다르게 둘 것
마케터에게 경쟁사는 너무 몰라도 안되고, 너무 눈치 봐도 안 되는 존재다. 결국, 경쟁사 분석의 기본이자 핵심은 업무의 목적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되새기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