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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p Dress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 ˙Nap Dress에겐 어차피 팔로워수/클릭/전환/구매와 같은 수치가 크게 중요하지 않다. Nap Dress는 그저 가장 알맞은 인플루언서를 선정하기만 하면 그냥 몇 일만에 매진되어버리니까. ˙ Nap Dress? : 미국의 리빙 브랜드 Hill House Home이 출시한 드레스 브랜드 ( https://www.hillhousehome.com/collections/the-nap-dress-shop ) 2020년 작년 미국에서 엄청 핫했고 지금도 핫하다고 한다. 이름에서 드러나듯 집에서 낮잠 잘 수 있는 편안한 옷이면서도 적당히 격식도 갖춘, 자가격리 + 락다운 + 자택근무 생활에 딱 어울리는 종류의 드레스. ˙ 요 Nap Dress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본의 아니게 시작하게 되었음. 온라인으로 드레스를 팔아야하는데, 코로나로 인해 스튜디오에서 사진을 찍지 못하자 대행사와 협업하여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시작🤔 ˙ 일단 인플루언서 선정 기준은 팔로워수, 클릭, 전환 같은 수치보다도 드레스 라인업과의 느낌+어떻게 어울리냐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함. 단순히 브랜드랑 어울리는 것을 바라는건 아니고, 인플루언서가 다양한 배경에서 각자의 스타일로 멋지게 "화보"를 찍어주기를 바람. 일례로 CEO의 말에 의하면, 트랜스 모델 Dominique Castelano가 올린 mermaid 한정판 포스트를 좋아한다고도 말함. 물가에서 본인의 스타일로 멋지게 커버한 것이 마음에 들었다고. 제품을 각자의 매력으로 다양하게 뽐내는 점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장점이라고 생각한다고 함. ˙ 지불방식도 인플루언서에게 단순히 무료 상품만 보내주고 협찬을 하는 것보다, 현금 정산 방식을 선호함. 인플루언서와 계약할 때엔 Organic Rate와 Paid Rate를 미리 설정해둠. 이렇게 하는 이유로 첫째로는 실제 현금을 주면 제품에 대해 인플루언서가 진심으로 몰입하고 더 잘 쓸 수 있기 때문임. 또한 회사 입장에서도 인플루언서에게 정당한 보상을 해주는 명분도 있기도 함. 두번째로는 좀 더 마케팅적인 관점인데, SNS 내에서 효율적인 유료광고(Paid)가 가능하기 때문. 만약 회사가 특정 제품에 대한 판매를 부스팅하고 싶다면 회사가 자사 채널로 광고하는 것이 아니라, 그냥 특정 제품에 대한 포스트를 올린 인플루언서에게 유료광고를 켜달라고 하면 됨. 그럼 회사는 알맞은 비율에 따라 현금으로 정산해줌.

Hill House Home treats its influencers like artists-and isn't worried about the metr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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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7월 1일 오후 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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