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고 해외 성공비결 1. 빠른 전략 수정 ✔️ 외식사업에서 낮은 효율을 확인한 뒤, 빠르게 피봇하여 내식사업에 집중 ✔️ 선택과 집중: 많은 한식 중 현지화가 쉬운 만두에 집중 ✔️ 현지화 전략: 돼지고기 대신 닭고기 2. 내수시장 테스트 ✔️ 브랜드 영향력 강화 ✔️ 테스트 베드로 활용 3. R&D 투자 ✔️ 한국 식품 기업 중 가장 많은 비중의 돈을 R&D에 집중 비비고는 론칭때부터(이름만 봐도 알 수 있다. 외국인들이 발음하기 쉽고, 기억하기 쉽도록) 해외 시장을 겨냥해 만든 브랜드다. 내수시장에서 테스트를 진행한 뒤 해외 시장에 진출했지만 현재는 내수와 해외의 매출의 격차가 좁혀지고 있는 만큼 추가적인 R&D와 유통망 확대를 통해 내수를 뛰어넘는 해외시장 매출이 기대된다. 그래도 절대 비비고가 잊지말아야 할 건, 해외시장만큼이나 내수시장도 굉장히 중요하다는 것.

매출 2조 '메가 브랜드' 된 비비고...10년 초고속 성장 비결

Naver

매출 2조 '메가 브랜드' 된 비비고...10년 초고속 성장 비결

2021년 7월 2일 오전 4:37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