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관계자는 "20대에게 가장 중요한 유인은 가격이다. 게다가 유튜브뮤직은 유튜브 영상과 곧바로 연결되고, 댓글창에 모여 놀 수 있다는 점이 또 다른 재미로 꼽힌다"며 "유튜브 음악 채널 중에는 유저들이 직접 만들어둔 다양한 플레이리스트가 있는데, 댓글창에서 온갖 댓글을 달면서 논다. 그런 댓글을 보는 맛이 있어서 자주 이용하게 되는 것 같다"고 분석했습니다." 유튜브의 공세는 점점 더 거세지고, 지니뮤직과 플로는 모기업인 통신사에서 지원을 받아 점유율을 키우고. 멜론의 점유율이 계속해서 떨어지는 이유. 앞으로는 카카오엔터와 통합 콘텐츠를 내놓으며 반전을 노린다는 전략.

"2년 만에 점유율 9% 하락" 음원서비스 1위 멜론에 무슨 일이?

Naver

"2년 만에 점유율 9% 하락" 음원서비스 1위 멜론에 무슨 일이?

2021년 7월 5일 오전 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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