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6년 세워진 장수 식품 회사 켈로그 역시 사업 확장 때마다 별개의 브랜드로 승부하면서 살아남았다. 콘플레이크 시리얼로 시작했으나, 대체육 브랜드인 모닝스타팜스, 감자칩 브랜드인 프링글스 등 채식주의·건강식 분야까지 다양한 브랜드를 선보였다. 인기가 많은 시리얼 브랜드 ‘스페셜K’에 매달리지 않은 것이다. 켈로그는 올해 1분기 당초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 2% 줄어들 것으로 예상됐지만, 5%, 3% 증가세를 보였다." "코로나19 수혜로만 UPS의 선전을 보기 힘들다고 전문가들은 분석한다. 유진투자증권은 “(UPS)는 ‘크지 않은 게 낫다(better not bigger)’ 전략의 일환으로 추가 투자보다 기존 설비 효율성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며 “자본 집약적이고 저수익 사업인 화물 사업 매각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코카콜라와 켈로그처럼 개별 브랜드로 사업을 확장해 리스크를 관리하거나, UPS처럼 몸집을 키우는대신 효율화를 추구하거나. 코로나19서 살아남은 100년 기업의 특징.

P&G⋅코카콜라 별개 브랜드로 구축한 포트폴리오 위기대응력 키워

n.news.naver.com

P&G⋅코카콜라 별개 브랜드로 구축한 포트폴리오 위기대응력 키워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7월 6일 오전 1:1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챗GPT가 대중적으로 등장해서 화제몰이를 시작했던 2년여전, 얼리어댑터들의 챗GPT 사용행태를 보고 챗GPT에 가장 먼저 큰 영향을 받을 서비스가 검색서비스/포털서비스라고 이야기해왔는데, 이제 그게 현실로 증명된 결과가 나왔다. 챗GPT 계열의 서비스를

    ... 더 보기

    구글 검색 점유율 10년만에 90%붕괴…머스크 “AI가 검색 대체”

    동아일보

    구글 검색 점유율 10년만에 90%붕괴…머스크 “AI가 검색 대체”


    무기가 되는 일터의 질문들 (ft.마케터 숭 인터뷰)

    ... 더 보기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www.folin.co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컬리의 상품위원회 현장을 공개합니다

    ... 더 보기

    - YouTube

    youtu.be

     - YouTube

    조회 172


    < 쿠팡의 창업자를 직접 보며 배운 것: 리더의 크기가 전부다 >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7 • 조회 1,524


    MZ가 신상이 아니라 중고 명품에 관심을 갖고 지갑을 본격적으로 연다면서 그 이유를 분석했는데, 그 중 몇몇을 추리면 MZ가 친환경 의식이 높고 소유보다는 '경험'을 추구하고 사용성이라는 소비자 가치를 중시해서라고 그렇단다. 솔직히 그건 그냥 끼워맞춘 것으로 밖에 안보인다. 아무리 넉넉한 마음을 갖고 봐도 아주 매우 지극히 극히 일부는 그럴 수 있다 이해해도 결국 명품 갖고 싶으니깐 핑계에 이유를 붙인거에 가까워보인다.

    ... 더 보기

    "비싼 명품 안 사요" MZ 돌변하더니…'2500억' 몰린 회사

    naver.me

    "비싼 명품 안 사요" MZ 돌변하더니…'2500억' 몰린 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