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건 정말 하지마세요.
반짝 뜨는 키워드를 이용해서 마케팅 하는 게 전부 나쁘다는 뜻은 아닙니다. 때에 따라 잘 이용하면 독자 유입에 큰 도움을 줄 수도 있고, CTA나 콘텐츠 흐름을 잘 구성하면 실제 매출 또는 소비로 이어질 수도 있죠.
그런데 현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거의 재난에 가깝게 묘사되는 상황에서, 이런식의 마케팅은 정말 득이 될 게 하나도 없습니다. 사실관계가 명확하고 도움이 되는 정보를 찾는 게 가장 중요한 시점에 마케팅용 콘텐츠가 늘어나는게 우리 사회에 도움이 될까요? 콘텐츠를 접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도 부정적 인식이 생길 거예요. 콘텐츠 제작자라면 최소한의 윤리적 기준을 만들어 두는게 좋습니다.
F-Lab 에서 주니어 개발자들이(사실 개발자라면 누구나) 보시면 좋을 아티클 모음을 공유해 주었네요!
검색엔진부터 비동기 처리, NoSQL 등 다양한 분야의 아티클들이 공유되어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보시면 좋겠습니다.
F-Lab 에서 공유해주신 아티클 주제를 나열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구글이 직접 말하는 검색엔진의 원리 (tali.kr)
📌 검색 엔진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xo.dev)
📌 네이버의 검색엔진의 특징과 알고리즘 (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네이버 검색의 원리 : 네이버 블...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