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페24의 지분 20% 인수 최대주주 되는 네이버 1️⃣ 네이버가 국내 1위 전자상거래 솔루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의 최대주주에 오른다. 2️⃣ 1999년 설립된 카페24는 쇼핑몰 개설, 광고·마케팅, 결제, 물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인과 법인 등 고객 190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솔루션업계 경쟁사인 네이버, 쿠팡, NHN 등을 모두 넘어서는 국내 최대 규모다. 3️⃣ CJ대한통운, 이마트, 브랜디…. 네이버가 사업 파트너로 최근 선택한 기업들이다. 풀필먼트(물류 대행) 사업 확장과 쇼핑 사업 확대를 위해서다. 동맹의 다음 주자로 낙점한 곳이 ‘벤처1세대’ 기업 중 한 곳인 카페24다. 4️⃣ 카페24는 전자상거래 솔루션업계에서 ‘터줏대감’으로 불린다. 포항공대(현 포스텍) 물리학과 출신인 이재석 대표(53)가 같은과 친구 우창균, 이창훈 이사와 함께 1999년 회사를 세웠다. 2000년대 초반부터 전자상거래 솔루션 사업으로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 5️⃣ 네이버는 2014년부터 카페24의 경쟁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는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해왔다. 두 플랫폼이 협력하게 되면 상호 고객 데이터를 교환해 서비스 고도화를 노릴 수 있다. 카페24의 이용 고객을 스마트스토어에 그대로 연동해 더 많은 판매자를 확보할 수도 있다. 카페24 이용자는 190만 명이고, 스마트스토어는 45만 명이다. 6️⃣ IT업계 관계자는 “두 기업 모두 글로벌 시장에서 시너지를 낼 매우 좋은 기회를 잡게 됐다”고 평가했다. 🤔 카페24의 지분을 인수하는 네이버. 이커머스 시장에서 얼마나 더 영향력을 발휘하기 될까.

[단독] 네이버, 카페24 최대주주 된다...지분 20% 인수 계약

n.news.naver.com

[단독] 네이버, 카페24 최대주주 된다...지분 20% 인수 계약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8월 8일 오후 11:22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여름은 동사의 계절》

    ... 더 보기

    피자헛이 피자 박스를 피자로 바꿔주는 ‘프리 피자’ 캠페인을 선보인 이유

    <빈 피자 박스를 새 피자로 리필 받는 경험🍕>... 더 보기

    피자헛은 왜 빈 피자 박스를 피자로 바꿔주는 ‘프리 피자’ 캠페인을 선보였을까?

    thinknote | 제 생각과 제게 영감을 준 브랜드와 트렌드 이야기를 다룹니다

    피자헛은 왜 빈 피자 박스를 피자로 바꿔주는 ‘프리 피자’ 캠페인을 선보였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