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2019년 대한민국 국가이미지 조사 결과 외국인 76.7%가 한국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으며, 그 요인은 케이(K)팝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뉴스를 고른 이유] 한국의 대외 이미지는 대중문화가 만들고 있다압도적인 것이 음악과 영화. 콘텐츠 시대하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실제 수치로 확인할 수 있는 자료.  [이 뉴스에서 고른 부분]   "외국인이 한국을 가장 많이 접할 수 있는 분야는 케이팝, 영화, 드라마 등 '대중문화'(38.7%)였다. 경제(16.8%), 안보(13.9%), 문화유산(10.5%)이 뒤를 이었다. 지역별로는 아시아와 미주는 대중문화, 유럽과 호주는 안보, 러시아는 경제에 대한 정보를 가장 많이 접했다. 일본은 대중문화(45%) 다음으로 정치외교(15.4%)에 대한 정보를 많이 접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외국인 76.7% 한국 이미지 긍정적...K팝 등 대중문화 영향

뉴스핌

외국인 76.7% 한국 이미지 긍정적...K팝 등 대중문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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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2월 6일 오전 5: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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