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취준생을 위한 커머스 소식! [곧, 당 | 커리어리

오늘도 취준생을 위한 커머스 소식! [곧, 당근마켓의 본격 로컬 커머스화가 시작될것] 📍큐레이터 요약 ✔️ 지금 당근마켓은 당근마켓의 수익모델은 지역 커뮤니티에 기반을 둔 중소업체들의 광고인데요. 당근마켓의 지역 광고비는 1000회 노출당 평균 비용이 3000원 수준으로 지역 광고비만으로는 유의미한 매출을 올리기가 어려운 액수 입니다. ✔️당근마켓의 미래 먹거리, 로컬 커머스 당근마켓은 이미 ‘내 근처’ 탭을 통해 동네 장보기·맛집·카페 등을 구분해 보여주고 있는데, 하반기에는 반찬가게, 구인구직 등 아주 다양한 카테고리로 분리해 본격적으로 로컬 업체들이 홍보할 수 있도록 변신 예정이라고 하네요. 현재도 일부 지역에서 결제기능까지 붙인 장보기 서비스를 테스트 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당근으로 결제까지 곧 당근 페이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며, 로컬업체 위주겠지만 아마도 배송까지 제공하는 현재의 다른 커머스 기업처럼 전체적인 그림을 바라지않을까 싶습니다. 늘 그렇지만 인스타그램도 그렇고 어떤 앱이든 결국 이커머스 형태로 최종 진화 하는 것 같네요.

1000회 노출에 3000원 광고비로는 수익 한계...온·오프 잇는 '로컬 커머스' 진출 예고

Naver

2021년 8월 26일 오후 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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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도 이커머스 뉴스✨ [패션 업계, NFT에 빠지다] 📍큐레이터 코멘트 ✔️ 이제 우리에게 익숙해진 용어 NFT(대체 불가 토큰)가 패션업계에서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패션업계의 오래된 이슈, '짝퉁'을 판별하기 가장 좋은 수단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샤넬 등 명품 브랜드들은 상품마다 고유의 칩을 심어 '찐'임을 가려내고 있죠. NFT는 콘텐츠에 희소성과 소유권을 부여하므로, 진짜를 증명할 수 있습니다. ✔️ 기사 내 여러가지 예시가 있지만 F&F의 메타버스 패션 브랜드 수프라는 NFT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지루한 원숭이들의 요트클럽(BAYC)’과 손잡고 NFT를 발행했습니다. 총 500개 한정으로 출시한 디지털 트윈(트레이닝 셋업, 슈즈)은 수프라가 향후 비즈니스를 위해 소유한 50개를 제외하고 모두 완판됐다고 하네요.

NFT에 푹 빠진 패션업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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