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취준생을 위한 커머스 소식! [곧, 당근마켓의 본격 로컬 커머스화가 시작될것] 📍큐레이터 요약 ✔️ 지금 당근마켓은 당근마켓의 수익모델은 지역 커뮤니티에 기반을 둔 중소업체들의 광고인데요. 당근마켓의 지역 광고비는 1000회 노출당 평균 비용이 3000원 수준으로 지역 광고비만으로는 유의미한 매출을 올리기가 어려운 액수 입니다. ✔️당근마켓의 미래 먹거리, 로컬 커머스 당근마켓은 이미 ‘내 근처’ 탭을 통해 동네 장보기·맛집·카페 등을 구분해 보여주고 있는데, 하반기에는 반찬가게, 구인구직 등 아주 다양한 카테고리로 분리해 본격적으로 로컬 업체들이 홍보할 수 있도록 변신 예정이라고 하네요. 현재도 일부 지역에서 결제기능까지 붙인 장보기 서비스를 테스트 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당근으로 결제까지 곧 당근 페이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며, 로컬업체 위주겠지만 아마도 배송까지 제공하는 현재의 다른 커머스 기업처럼 전체적인 그림을 바라지않을까 싶습니다. 늘 그렇지만 인스타그램도 그렇고 어떤 앱이든 결국 이커머스 형태로 최종 진화 하는 것 같네요.

1000회 노출에 3000원 광고비로는 수익 한계...온·오프 잇는 '로컬 커머스' 진출 예고

n.news.naver.com

1000회 노출에 3000원 광고비로는 수익 한계...온·오프 잇는 '로컬 커머스' 진출 예고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8월 26일 오후 3:28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