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2020 행사 취소의 여파로 여러 소식 | 커리어리

MWC 2020 행사 취소의 여파로 여러 소식이 전해지고 있어요. LG, 노키아, 소니, 보다폰, 아마존 등 큰 회사들은 이미 ‘참석하지 않겠다’고 결정한 뒤였지만 작은 IT 회사들의 아쉬움이 크겠어요. 바쁜 와중에 인력과 예산을 투입해 준비했는데 어려운 상황을 맞게 됐습니다. 미디어 및 애널리스트 사들도 당황했구요. 와이어드에서는 이런 소식도 냈어요. MWC의 주최인 GSMA가 스페인 정부를 압박해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을 발표하도록 하고 MWC를 취소했다는 이야기입니다. GSMA가 그냥 행사를 취소하면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없어서 스페인 정부가 응급 상황을 발동시키도록 압박을 넣었다는 것이지요.

Coronavirus: Nokia, BT and Vodafone shun MWC

BBC News 코리아

2020년 2월 13일 오전 4:04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클라우드 기반 사이버 보안 회사 옥타(Okta)가 2022년 가장 빠르게 성장한 앱 10개를 소개했어요. 1위는 노션(Notion)이 차지했습니다. 요즘 한국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협업 소프트웨어죠. 빠르게 성장하는 서비스인 동시에 어디에서든 사용자들의 충성도가 높다는 점을 주목할만 하겠습니다. 2위는 트립액션스(TripActions)인데요. 단체여행 또는 회사 출장 관련 비용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원래 큰 규모의 다국적 회사가 쓸만한 서비스만 있었는데, 트립액션스는 소규모 회사를 타깃으로 한다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3위는 포스트맨(Postman)이에요. 개발자 분들에게는 익숙한 이름일 수 있겠습니다. 포스트맨은 형편없는 API를 쉽게 풀어주는 플랫폼이자 라이브러리입니다. 개발자들이 API의 디자인, 샌드박스 테스팅, 문서 제작, 목업 빌딩, 공유 등등을 할 수 있게끔 만들어주는 유용한 서비스예요. 이어서 4위는 클라우드 기반 인터페이스 디자인 툴 회사 피그마(Figma), 5위는 협업 툴 미로(Miro)였어요. 키퍼(KEEPER), 에어테이블(Airtable), 파이브트랜(Fivetran), 먼데이닷컴(Monday.com), 공(GONG)이 뒤를 이었습니다. 전반적으로 클라우드 기반 협업 툴이 빠르게 성장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고요. 갈수록 여행과 모임이 활발해지면서 관련된 앱이 서서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었습니다.

Ten fastest-growing apps in 2022 (including some you don't know)

Medium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