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이 끝나갈 때, "마지막으로 궁금한 거 없나요?"는 뭐라고 답하지? #퍼블리매일읽기챌린지 #퍼블리뷰 #퍼블리뷰13일차 #습관왕가자 🗣️합격 가능성을 높이는 면접 마지막 질문 - "제 서류가 어떤 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을까요?" - "제가 입사 후 옆 자리에 있다면 어떤 일을 부탁하고 싶으신가요?" - "면접에서는 확인하기 어려워 실무에서 봐야겠다 싶은 부분이 있으신가요?" - "지금 팀에서 해야 하는데 못하고 있는 일들은 어떤 게 있을까요?: 🏹면접 마지막 질문의 공략점 - "제 서류는 어땠나요?"말고 장점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프레이밍 - 면접이 끝나기 전에 긍정적인 평가를 언급하도록 유도하는 전략 - 인터뷰어들도 인재를 찾는 기업의 필요가 있다는 것을 인식시키며 자신의 경험이나 능력을 부드럽게 어필 - 자신의 부족함에 대한 공개적인 대화 요청은 좋은 태도를 가진 지원자라는 인상을 준다. 💭생각 간단 정리 '결국 이런 질문들은 면접에서 나의 강점을 잘 어필한 사람의 '평가 굳히기' 작업이라고 생각되는 부분도 없잖아 있다. 하지만 이 맥락을 활용하면, 면접자는 인터뷰어에게 어떤 점을 어필했어야 하는지를 캐치할 수 있다. 훌륭한 '마지막 질문'들을 보며, 내가 퍼블리에 들어오면서 던진 마지막 질문들은 어땠는지 물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어떠셨나요?'

지원자를 다시 보게 만드는 센스 있는 역질문

publy.co

지원자를 다시 보게 만드는 센스 있는 역질문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9월 4일 오전 9:5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매일 아침 헬스장 가기 싫은 당신에게 >

    1. 두 선택지가 팽팽히 맞서고 어느 한쪽이 단기적으로 더 고통스럽다면 그 길이 장기적으로 이익일 가능성이 높다. 복리의 법칙에 따라 당신은 장기적인 이익을 선택해야 한다.

    ... 더 보기

    돈 쓸어 담는 직장인들의 공통점

    ... 더 보기


    최고의 차별화 전략, 궁극의 브랜딩이 무엇인지 묻는다면, ‘가장 자기다운 브랜드가 되는 것’이라고 답할 것이다. 자기다움으로 차별화된 브랜드는 아무리 신선하고 새로운 브랜드가 나오더라도 흔들리지 않는다.

    ... 더 보기

    직원 교육을 통해 브랜드 DNA를 구축하다. 브랜드의 영혼을 가진 Brand Avatar

    The Unitas

    직원 교육을 통해 브랜드 DNA를 구축하다. 브랜드의 영혼을 가진 Brand Avatar

    조회 278


    한국 문화가 글로벌하게 인기 있으면 이런 일까지 벌어집니다

    1

    ... 더 보기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n.news.naver.com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 트레바리 '오디티 빌더스' 클럽에 초대합니다 >

    1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