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가 미국 대형 쇼핑몰에서 나온 이유☕️ 스타벅스는 그간 미국 내 대형 쇼핑몰과 백화점 등에 입점하며 매장 수를 늘려왔지만, 지난 8월 오하이오주에 위치한 대형 '써밋몰' 쇼핑몰에서 매장을 철수했습니다. 이는 작년 6월 새롭게 발표한 매장 운영 전략과 연결되는데, 이 전략의 핵심은 픽업 코너, 드라이브 스루 등 이동식 주문에 특화된 매장을 확장하고 장기적 목표에 맞지 않는 일부 매장을 정리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스타벅스는 도심형과 도심 외곽형으로 상권을 구분하고 도심형 상권에서는 픽업 전용 매장을 강화, 도심 외곽형 상권에서는 드라이브 스루 시설을 강화해 왔습니다. 스타벅스가 이동식 주문형 매장을 확장하는 이유는 팬데믹으로 인한 소비 행동이 변화했기 때문이며, 이를 토대로 올해 1분기 기준 픽업 코너 및 드라이브 스루에서의 주문량은 전체 매출액의 90%까지 차지했습니다. 장기적인 비전에 맞추어 상권별 특화 매장으로 나아가려는 도전, 그리고 변화를 뛰어넘는 전략들이 더해져 실제 스타벅스의 성과 들로 이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가 미국 대형 쇼핑몰에서 나온 이유ㅣ인터비즈

네이버 블로그 | 안전보건공단 공식블로그

스타벅스가 미국 대형 쇼핑몰에서 나온 이유ㅣ인터비즈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9월 14일 오전 8:2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