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시 존스가 투자한 NFT 플랫폼!' oneof.com이 얼마 전에 오픈했습니다. 'Tezos'라는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음악 NFT 마켓으로, 전설적인 프로듀서 퀸시 존스가 직접 투자하면서 동시에 본인의 레이블에 있는 레전더리한 아티스트(존 레전드도 있습니다. 레전드가 레전드하네요)들을 초기부터 온보딩시키는 것으로 화제가 되었었죠. 과연 이 NFT 마켓에는 어떤 컨텐츠가 올라갈까? 개인적으로 많은 관심을 기울였는데요... 그 첫번째 컨텐츠는 ... 바로 공연 토큰이었습니다! 9월에 LA에서 열리는 iHeartRadio 뮤직 페스티벌의 NFT 드랍이 먼저 시작되었습니다. 에어드랍 개념으로 무료로 지급되었는데, 공연 티켓과 경품을 얻을 수 있는 응모권이었지요. 포스트 코로나 공연 이벤트가 이미 성행하기 시작한 미국에서 이런 방식으로 NFT가 쓰이기 시작했네요. 얼마 지나지 않아 드디어 특정 아티스트의 NFT 드랍이 시작되었습니다. 바로 도자 캣의 NFT였는데요 ... 과연 미술품이 될 것인가? 음반? 음원? 굿즈? 그리고 시작된 도자 캣의 NFT 드랍은, 일종의 멤버십에 가까웠습니다. 원문 그대로 옮겨 보면 ... "Planet Doja Collection 001에는 도자 캣 세계관의 첫 번째 토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토큰은 모든 인종, 민족, 스타일이 천상의 조화로 공존할 수 있는 미래적 판타지, Planet Doja로의 티켓입니다. 팬들은 메타버스와 그 너머로의 여정에 그녀와 함께할 수 있습니다!" 와 ... 본격 저세상 컨셉이네요. 북미 첫 버티컬 뮤직 NFT 플랫폼에서 나오는 컨텐츠가 공연, 그리고 멤버십이라니.

OneOf

oneof.com

OneOf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9월 14일 오전 9:2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퇴사 부검 : 네이버를 떠나며

    ... 더 보기

    퇴사 부검 : 네이버를 떠나며

    taetaetae.github.io

    퇴사 부검 : 네이버를 떠나며

     • 

    저장 8 • 조회 993


    퇴근길 지하철에서 중년 사내와 20대 후반의 한 젊은이가 필자의 앞에 나란히 앉아 있었다. “자리가 사람을 만드는 법이지.” 중년 사내가 젊은이에게 건네는 말 한마디가 내 귀에 들려왔다. 그 순간 나는 묘한 추억에 빠져들었다.

    ... 더 보기

    [김인수 기자의 사람이니까 경영이다]자리가 무능한 사람을 만든다는데 - 매일경제

    매일경제

    [김인수 기자의 사람이니까 경영이다]자리가 무능한 사람을 만든다는데 - 매일경제

    < 무엇이 사람들을 하나로 뭉치게 하는가? >

    1. 사람들을 하나의 부족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단 두 가지만 있으면 된다. '통의 관심사'와 '소통 방법'이다.

    ... 더 보기

    스스로 생각하는 힘

    

    ... 더 보기

    < 좋은 질문은 틀릴 수 있는 질문이에요 >

    1. 질문은 ‘대답할 수 있는 질문’이어야 하고, 그 대답은 ‘틀릴 수 있어야’ 합니다.

    ... 더 보기

    < 레이 달리오의 뇌를 복제한 인공지능의 정체 >

    1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