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메시지 전략 4단계> 👉 광고로 뒤 | 커리어리

<브랜드 메시지 전략 4단계> 👉 광고로 뒤덮인 시장에서는 신중하고 일관된 메시지가 잠재고객들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브랜드 메시지 가이드라인을 구축하는것이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여 공유 드립니다. 📢 브랜드 메시지 전략 구축 4단계 1단계 : 포지셔닝 기초 설정 => 모든 메시지를 구축하는 토대로 메시지 일관성을 위한 전략적 기반을 구축하는 것 1) 경쟁사 식별 2) 실재하는 차별화 요소에 집중 3) 고유한 가치 제안 4) 잠재고객 정의하기 2단계 : 메시징 프레임워크 구체화하기 => 다양한 채널에 걸쳐 일관성있고 타깃팅되며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법 1) 포지셔닝 > 브랜드의 차별화된 가치를 기업이 하고 있는 모든 일의 중심에 두게 하기 (고유 핵심 제안 찾기 / 타깃 잠재고객 찾기 / 혜택 찾기 / 잠재고객들에게 주는 가치찾기) 2) 브랜드보이스필러 > 브랜드를 한 명의 사람으로 보고 브랜드 보이스를 설명해주는 3가지 단어 선택 3단계 : 키메시징 문서 작성하기 => 회사의 모든 임직원들이 외부로 동일한 메시지로 이야기하게 만들어주는 구체적인 자료 1) 태그라인 > 잠재고객들에게 브랜드의 혜택에 대해 설명해주는 요약 2) 원라이너 > 브랜드가 하는 일에 대해서 한두 문장으로 설명하는 것 3) 보일러플레이트 메시지 > 브랜드에 대한 유용하고 매력적인 요약 문구(50단어 / 100단어) 4) 페르소나 벨류 메시징 > 배경, 문제점 및 니즈가 다른 잠재고객에게 맞춤화된 메시지를 제공 5) 크로스채널 메시징 > 잠재고객들과 인터렉션하기 위해서 다양한 채널에서의 터치포인트들을 활용하는 것 6) 토킹 포인트 > 브랜드를 대변하는 모든 사용자를 위한 치트 시트(주제, 질문 등) 7) 브랜드 보이스 차트 > 보이스를 체계적이고 일관성있게 사용할 수 있게 해줌 4단계 : 모든 브랜드 메시지와 보이스북 통합 정리 - 브랜드를 홍보하는 모든 임직원과 이해관계자들은 브랜드의 고유 가치를 이해하고 따라야 함. - 가이드는 조직의 어떤 역할도 일관된 메시지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도록 함. 💭 Insight 브랜드를 운영하다보면 마케팅 채널이나 대행사마다 다른 메시지로 이야기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브랜드가 이야기할 페르소나를 구체적으로 정해놓지 않거나, 토킹 포인트를 구체화 해놓지 않으면 오해의 소지가 될 수 있는 메시지들이 쌓이게 됩니다. 이는 곧 브랜드의 이야기가 되고 이미지가 되죠. 키메세징 문서를 작성해서 같은 메세지를 던지는 것은 브랜드의 목표를 위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브랜드 메시지 전략 구축 4단계 - 잠재 고객을 연결, 참여, 그리고 전환

Openads

2021년 9월 21일 오후 4:54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TV광고를 통해 얻는 것과 잃는 것> 👉 운영중인 브랜드에서 TVC 캠페인이 온에어를 앞두고 있는 와중에 TV 광고를 통해 얻는 것과 잃는 것에 대해 분석한 아티클이 있어 공유합니다. 📊 TVC에 대한 분석 1. 매출 : 대부분의 회사가 광고를 하는 궁극적인 목표는 매출 증대입니다. > 저자는 2개월간 TVC를 진행 후 약 20%의 매출이 증대 되었다고 합니다. 2. 광고비 : 모델비와 제작비, 노출비용(1~3개월)을 합치면 보통 몇십억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 저자는 온라인 광고에 비해 TV광고의 고객 획득 비용이 900% 높은 수치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3. 방문자 : TVC는 단기간에 방문자를 크게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 저자는 타겟팅을 통해 유입 된 고객은 아니지만 평균 대비 5~10배 이상의 방문자가 증가 되었다고 합니다. 📈 얻는 것 1. 브랜드 인지도 상승 2. 내부 직원들의 사기 증진 3. 기존 고객들의 충성도 상승 4. 잠재 고객들에 대한 신뢰도 상승 5. 브랜드와 제휴가 수월해짐 6. 직원 채용 시 인재 영입이 수월함 📉 잃는 것 1. 막대한 광고비 지출 2. 결과가 나쁠 경우 회사의 커다란 손해 3. 브랜드 이미지 하락 우려 💭 Insight TV광고는 비용도 비싸고 트래킹이 안되니 효율을 분석하기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에는 많은 스타트업을 TV광고에서 볼 수 있습니다. 유저들에게 입증 된 서비스들이 TV광고를 통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굳히거나, 지금 까지 유저들이 만족한 행보를 말하며 볼륨을 확장시킵니다.(무신사/오늘의집/번개장터 등) 다만 치밀한 준비 없이 TV광고로 한 방을 노린다면 역효과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브랜드를 통해 느끼는 고객 경험이 부족한 상황에서 TV광고를 진행하면, 기존 고객들의 브랜드에 대한 불만이 잠재 고객을 밀어내는 경우도 종종 발생합니다. 성공적인 TV광고는 크리에이티브한 영상을 만드는게 끝이 아닙니다. 사전에 우리가 유저들에게 만족 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 부족한 점은 어떻게 해결 할 수 있을지 먼저 파악하고 해결 해 놓아야 TV광고가 온에어 됐을 때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TV 광고를 통해 얻은 것과 잃은 것

리멤버 커뮤니티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