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메시지 전략 4단계> 👉 광고로 뒤덮인 시장에서는 신중하고 일관된 메시지가 잠재고객들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브랜드 메시지 가이드라인을 구축하는것이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여 공유 드립니다. 📢 브랜드 메시지 전략 구축 4단계 1단계 : 포지셔닝 기초 설정 => 모든 메시지를 구축하는 토대로 메시지 일관성을 위한 전략적 기반을 구축하는 것 1) 경쟁사 식별 2) 실재하는 차별화 요소에 집중 3) 고유한 가치 제안 4) 잠재고객 정의하기 2단계 : 메시징 프레임워크 구체화하기 => 다양한 채널에 걸쳐 일관성있고 타깃팅되며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법 1) 포지셔닝 > 브랜드의 차별화된 가치를 기업이 하고 있는 모든 일의 중심에 두게 하기 (고유 핵심 제안 찾기 / 타깃 잠재고객 찾기 / 혜택 찾기 / 잠재고객들에게 주는 가치찾기) 2) 브랜드보이스필러 > 브랜드를 한 명의 사람으로 보고 브랜드 보이스를 설명해주는 3가지 단어 선택 3단계 : 키메시징 문서 작성하기 => 회사의 모든 임직원들이 외부로 동일한 메시지로 이야기하게 만들어주는 구체적인 자료 1) 태그라인 > 잠재고객들에게 브랜드의 혜택에 대해 설명해주는 요약 2) 원라이너 > 브랜드가 하는 일에 대해서 한두 문장으로 설명하는 것 3) 보일러플레이트 메시지 > 브랜드에 대한 유용하고 매력적인 요약 문구(50단어 / 100단어) 4) 페르소나 벨류 메시징 > 배경, 문제점 및 니즈가 다른 잠재고객에게 맞춤화된 메시지를 제공 5) 크로스채널 메시징 > 잠재고객들과 인터렉션하기 위해서 다양한 채널에서의 터치포인트들을 활용하는 것 6) 토킹 포인트 > 브랜드를 대변하는 모든 사용자를 위한 치트 시트(주제, 질문 등) 7) 브랜드 보이스 차트 > 보이스를 체계적이고 일관성있게 사용할 수 있게 해줌 4단계 : 모든 브랜드 메시지와 보이스북 통합 정리 - 브랜드를 홍보하는 모든 임직원과 이해관계자들은 브랜드의 고유 가치를 이해하고 따라야 함. - 가이드는 조직의 어떤 역할도 일관된 메시지로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도록 함. 💭 Insight 브랜드를 운영하다보면 마케팅 채널이나 대행사마다 다른 메시지로 이야기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브랜드가 이야기할 페르소나를 구체적으로 정해놓지 않거나, 토킹 포인트를 구체화 해놓지 않으면 오해의 소지가 될 수 있는 메시지들이 쌓이게 됩니다. 이는 곧 브랜드의 이야기가 되고 이미지가 되죠. 키메세징 문서를 작성해서 같은 메세지를 던지는 것은 브랜드의 목표를 위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브랜드 메시지 전략 구축 4단계 - 잠재 고객을 연결, 참여, 그리고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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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메시지 전략 구축 4단계 - 잠재 고객을 연결, 참여, 그리고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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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9월 21일 오후 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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