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타버스 + 커머스 = 메타커머스 1️⃣ 메타커머스란, 메타버스를 커머스 수단으로 활용하는 경우를 구분하기 위해 LG CNS에서 자체적으로 정릐한 메타버스와 커머스의 합성어 입니다. 2️⃣ 기존 이커머스 시장의 한계 극복을 위한 새로운 쇼핑 수단으로 메타커머스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데,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1. 차별화 : 메타커머스를 통해 새로운 구매 경험을 제공하며 차별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2. 확장된 체험 : 기존 이커머스에서 단순한 2차원의 정보만 제공됐었지만 AR,VR, XR과 같은 몰입기술을 기반으로 한 3차원의 콘텐츠를 통해 더욱 정확한 제품/서비스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메타커머스의 유형 4가지 1. 기존 메타버스 플랫폼 내 브랜드 체험공간만 제공 (BGF리테일은 네이버 제페토 플랫폼 내 CU가상 편의점을 오픈) 2. 기존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상품을 판매 (삼성전자 네이버 제페토에 입점, 셀카 찍기, 가상 콘서트 등으로 고객참여를 유도하고 제품 구매 페이지로 연결) 3. 브랜드 체험을 위한 가상공간을 자체 구축 (현대백화점의 VR판교랜드는 실제 매장을 온라인상에 1~10층까지 전층을 360촬영해서 구현) 4. 가상 체험을 통한 구매 지원 (세포라는 AR기반 가상 메이크업 체험이 가능한 'Virtual Artist' 앱을 출시) 🤔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공간에 대한 이야기. 뭔가 엄청나게 새로운 것 처럼 보이지만, 결국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커머스 공간이라는 것으로 귀결되는 것 같다. 사람들이 몰릴테고, 거기에서 어떻게 브랜드를 경험하게 할꺼냐?어떻게 하나라도 더 팔꺼냐? 물론, 그동안 겪었던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경험 중간에서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을 듯 하다. 개인적으로 나는 요즘들어 더 오프라인 공간에서 사람들과 자연스럽게 만나고 싶은 마음이 더 늘어나는데.. (늙어서 그런걸까??)

이커머스가 메타버스에 푹 빠졌다! 대세는 '메타커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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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9월 28일 오전 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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