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집, 잘 나가네...이커머스 4위 플랫폼 등극 - Byline Network
바이라인
오늘의집, 잘 나가네…이커머스 4위 플랫폼 등극 -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발표한 ‘전세대 쇼핑앱 사용 동향’에 따르면,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 결과, 오늘의집의 8월 사용자수(MAU)는 540만으로 버티컬 플랫폼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 - 종합 쇼핑 앱과 비교해도 쿠팡, 11번가, G마켓에 이어 4위에 랭크되며 버티컬 시장 1위는 물론 전체 이커머스 시장에서도 꾸준히 저변을 넓히고 있음을 증명했다. - 커머스 내 카테고리 필터 정교화, 지정일 배송 제도 도입, 3D 인테리어 시뮬레이터 등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고객 경험 극대화에 주력했다는 것. 그 결과 사람들이 공간 변화가 필요할 때 자연스럽게 오늘의집을 떠올리고 이용하게 되며 성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 여기에 인테리어 지식과 경험이 없는 사람도 자신이 원하는 정보에 쉽고 빠르게 도달해 인테리어에 대한 심리적 장벽을 낮추고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고객의 프로필과 소비 행동을 분석해 맞춤 콘텐츠를 추천하는 ‘개인화 예측 시스템’을 개발해 테스트 진행중이다.
2021년 10월 6일 오전 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