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10대 기업/브랜드 선호도 조사] 톺아보기
📰 무슨 기사 봤어?
Piper Sandler 투자은행에서 2021년 가을에 공개한 미국 내 중산층 가정 10대들의 기업 및 브랜드 선호도 조사 내용이에요.
⏩ 눈여겨 본 포인트는?
- 페이먼트 앱: 페이팔 'Venmo' 1등
- 소비: 의류가 1등(22%)!? (2014년 가을 후 7년 내내 1등하던 음식(21%)을 제끼고 첫 1등)
- 비디오 소비 시간: 1등 넷플릭스 !! 2등이 유튜브 ?!
🗣 왜 공유했어?
1
기회가 될 때마다 장외시장 내 토스(비바리퍼블리카) 주식을 모아온 사람으로서 페이팔의 주식을 사야만 하는 이유가 확실해졌습니다. 미국 페이먼트 시장은 특히 후불제가 뜨거운 요즘인데, 이 역시도 페이팔의 ‘Pay in 4’가 1등이라고 합니다.
2
코로나 시대에 의류가 1등이라는 사실이 놀랍습니다. 이제 얼마 남지 않은 블랙프라이데이의 소비폭발은 올해도 여전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물류대란으로 인해 연말 준비가 숨 가쁘게 돌아가고 있기 때문에, 미리 잘 준비한 유통 업체가 어디냐에 따라 옥석 가리기 좋은 시점이라고 보입니다.
3
아무래도 틱톡이 SNS 분류로 빠져서 비디오 소비 시간에서 1등이 넷플릭스이지 않았을까..? 그래도!! 넷플릭스가 1등이라는 사실이 놀랍습니다. 사실 자극적인 소재들이 잔뜩 있는 넷플릭스라서 10대들에게는 인기가 없을 줄 알았는데.. 그리고 SNS 1등은 틱톡이 아닌 스냅챗이라니 !! 스냅챗도 이번 연말까지 주식을 매수해둬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