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왜 사용자에 '이유'를 물어보면 안 될까? 사람은 의외로 '왜'라는 궁금증에 대한 원인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대부분은 '만들어진 이유'를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가 '이유'를 이야기할 때 대체적으로 무의식이 크게 작용하는데, 자신의 무의식을 읽어낼 줄 아는 사람은 극히 드물기 때문입니다. 사용성 테스트(Usability Test)를 중요하게 다루고 지속적으로 진행할 경우, 우리가 집중해야 할 것은 단순히 '사용자의 의견'만이 아니라 '휴대폰을 조작하는 손가락의 모습'을 관찰하는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즉, 디자이너는 보다 정확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람의 '무의식의 행동'을 이해하고, 이를 유심히 관찰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가지며 이 아티클을 공유합니다. ℹ️ 나에게 좋은 정보는 믿는 만큼 보인다

왜 사용자에 '이유'를 물어보면 안 될까?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왜 사용자에 '이유'를 물어보면 안 될까?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0월 24일 오후 12:0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광고AE는 뭐하는 사람인가요?

    광고를 한다고 하면 다들 크리에이터, 카피라이터, 또는 감독이냐고 묻는다. 그도 그럴게 우리가 미디어에서 접하는 광고계 유명인들은 디렉터나 카피가 많기 때문이다. 나만해도 유명한 광고AE가 있나? 하면 쉽게 떠오르지 않는다. 그만큼 광고AE의 역할이나 직무는 뚜렷하게 알려져 있지는 않다.

    ... 더 보기

    조회 61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 더 보기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뉴닉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조회 1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