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포브스는 ‘스티브 잡스가 가르쳐준 위대한 제품을 만드는 법’이란 기사를 통해 그가 어떻게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었는지 소개했다. 🔎 고객 중심적 사고 - 제품의 출발점은 마케팅 캠페인이나 기술이 아니라, 항상 고객의 원츠(wants)와 니즈(needs)에 대해 깊이있는, 거의 무의식적인 이해가 되어야 한다. 고객을 어떻게 돕고 기쁘게 할 지에 대해 좋아하고 잘 파악해야 한다. - 오늘날 고객의 제품 경험은 데이터로 입력된다. 데이터는 제품 생산을 주도하는 것이 아니라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훌륭한 제품 설계자는 정량적으로 과거를 바라본다. 그들은 과거 성과를 확인하는 데 데이터를 사용하여 가려는 목적지와 가는 방법을 안내한다. 반면 0에서 1로 가는 정보에 입각한 직관과 작업 가설을 사용해 미래를 정성적으로 내다본다. - 스티브 잡스는 "나는 시장 조사에 결코 의존하지 않는다. 우리가 할 일은 고객이 원하기 전에 그들이 원하게 될 것을 알아내는 것. 아직 페이지에 없는 것을 읽어 내는 것이다." 라고 말했다. 스티브 잡스의 강력한 통찰은 고객이 항상 옳다는 것보다 더 깊이있었다. 왜냐하면 고객이 항상 옳은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고객에게 진정으로 도움이 되는 것을 밝혀 내는 것이다. 잡스는 "사람들은 당신이 그들에게 보여주기 전까지는 그들이 원하는 것을 모른다."고 말했다. 🔎 대담성 - 요즘은 제품 개발에 있어서 용기가 자본보다 부족하다. 스티브 잡스는 말한다. "제품은 다양한 사람들이 하는 다양한 선택에 의해 만들어지는 '강조의 패키지'다.”(관련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mh2JTGjbGIA) 잡스와 애플 팀은 고객을 위해 세상에서 가장 좋은 제품으로 요약되는 기술과 디자인 특징에 대해 어려운 선택을 할 수 있는 신념어린 용기를 가지고 접근했다.

What Steve Jobs Still Has To Teach Us About Making Great Products

Forbes

What Steve Jobs Still Has To Teach Us About Making Great Products

2021년 10월 30일 오전 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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