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즈 마스터 디렉터인 네이슨 클레멘테는 “한국의 시장은 매우 가능성이 크다. 물론 매우 지식이 많고 세련된 콜렉터들도 있지만, 시장을 평가할 때 함께 고려해야 하는 미술의 생태계 즉, 미술대학, 국공립 미술관, 또한 나아가 매우 중요한 기업 콜렉션이 단단하게 자리잡고 있다는 것이 아주 매력적” 이라고 말했다." 전세계가 한국 미술시장에 주목하는 이유는 박서보, 서도호, 윤형근 같은 한국의 중견 작가군, 안목있는 콜렉터, 그리고 기업 콜렉션. 1년 뒤에는 세계 최대의 미술시장 브랜드 '프리즈 아트페어'까지 서울에 온다.

[이지윤 특별기고] "중견 작가군, 안목있는 콜렉터, 기업 인프라가 매력"

n.news.naver.com

[이지윤 특별기고] "중견 작가군, 안목있는 콜렉터, 기업 인프라가 매력"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1월 4일 오전 8:0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 더 보기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뉴닉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조회 142


    광고AE는 뭐하는 사람인가요?

    광고를 한다고 하면 다들 크리에이터, 카피라이터, 또는 감독이냐고 묻는다. 그도 그럴게 우리가 미디어에서 접하는 광고계 유명인들은 디렉터나 카피가 많기 때문이다. 나만해도 유명한 광고AE가 있나? 하면 쉽게 떠오르지 않는다. 그만큼 광고AE의 역할이나 직무는 뚜렷하게 알려져 있지는 않다.

    ... 더 보기

    조회 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