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즐거운 건강관리인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가 대세가 되었다고 함. SNS 인증 통한 재미 추구, 경쟁과 즉각적 보상이 결합된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이 핵심이라고. 한국은 주로 건강한데 생각보다 맛있고, 죄책감을 덜 갖게 하는 대체 식품을 개인이 직접 소비하며 트렌드를 이끄는 것과 달리 미국에서는 기업이 임직원의 건강보험을 대신 지불(payer)하는 구조로 보험산업이 이뤄져 있어서 고용주 입장에서 비용 절감을 목적으로 디지털 기반 헬스케어, 웰니스를 적극적으로 도입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음.

코로나 시대 MZ 세대, 건강 관리에 '즐거움'을 더하다

조선비즈

코로나 시대 MZ 세대, 건강 관리에 '즐거움'을 더하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1월 8일 오전 6:4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청년미래플러스 사업, 이전에 공유했었는데요.

    ... 더 보기

    청년미래플러스 참여 재직자 1기 모집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청년미래플러스 참여 재직자 1기 모집

    👰청첩장 점유율 60% 이상, 바른컴퍼니의 핵심 경쟁력은

    ... 더 보기

    예비부부 3쌍 중 2쌍 택했다…55년 청첩장 파는 이 업체 비결 [비크닉] | 중앙일보

    중앙일보

    예비부부 3쌍 중 2쌍 택했다…55년 청첩장 파는 이 업체 비결 [비크닉] | 중앙일보

    《어떤 것은 다르게 살게 한다》

    ... 더 보기

    알람 소리에 반사적으로 일어나서 준비를 마치고 정신없이 이동하면 어느새 사무실 책상에 앉아 있게 됩니다. 동료들과 인사를 마치고 컴퓨터를 켜는 순간 업무는 시작되지요.

    ... 더 보기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

    다음 - 피플앤잡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


    이직의 조건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