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즐거운 건강관리인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가 대세가 되었다고 함. SNS 인증 통한 재미 추구, 경쟁과 즉각적 보상이 결합된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이 핵심이라고. 한국은 주로 건강한데 생각보다 맛있고, 죄책감을 덜 갖게 하는 대체 식품을 개인이 직접 소비하며 트렌드를 이끄는 것과 달리 미국에서는 기업이 임직원의 건강보험을 대신 지불(payer)하는 구조로 보험산업이 이뤄져 있어서 고용주 입장에서 비용 절감을 목적으로 디지털 기반 헬스케어, 웰니스를 적극적으로 도입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음.

코로나 시대 MZ 세대, 건강 관리에 '즐거움'을 더하다

조선비즈

코로나 시대 MZ 세대, 건강 관리에 '즐거움'을 더하다

2021년 11월 8일 오전 6: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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