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이나 기업이 팬덤을 만드는 방법>
1. 연예인이 아닌 이상, 평범한 사람이나 회사가 팬덤을 만들기 위해서는 한 번의 강렬한 경험을 주는 것에 집중하기보다는, '지속적으로 좋은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하다.
2. 따라서 기업이나 일반인 입장에서는, 한 번에 엄청난 팬덤을 만들려는 시도를 하는 것보다는, 장기적 관점을 가지고 팬덤을 구축하는 것이 훨씬 좋다.
3. 특히 고객이나 독자들이 이미 좋아하는 것들을 더 좋아할 수 있도록, 더 자랑스럽게 좋아하실 수 있도록 만드는 트리거들을 지속적으로 만들 필요가 있다.
F-Lab 에서 주니어 개발자들이(사실 개발자라면 누구나) 보시면 좋을 아티클 모음을 공유해 주었네요!
검색엔진부터 비동기 처리, NoSQL 등 다양한 분야의 아티클들이 공유되어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보시면 좋겠습니다.
F-Lab 에서 공유해주신 아티클 주제를 나열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구글이 직접 말하는 검색엔진의 원리 (tali.kr)
📌 검색 엔진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xo.dev)
📌 네이버의 검색엔진의 특징과 알고리즘 (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네이버 검색의 원리 : 네이버 블...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