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황 리포트
AppsFlyer
모바일 앱 마케터라면 프로드(광고 사기)에 대해서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단 한 달, 코로나19로 많은 국가들이 락다운(lockdown)을 실시했던 20년 3월은 프로드 비율 하향세에서 예외를 보였습니다. 이 시기, 사람들의 실내 활동이 늘면서 모바일 앱 수요가 폭증하고, 이는 공격적인 UA 마케팅으로 이어졌습니다. 마케팅 예산이 대대적으로 집행되자 프로드도 기승을 부렸습니다. 프로드 비율과 프로드 피해 예상액이 감소하긴 했으나 프로드의 공격은 여전하고 더욱 발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프로드 형태는 방어 기술이 발전하면서 더욱 진화할 것입니다. 일례로, 인앱 프로드가 상당히 늘고 있습니다. 광고 사기꾼들은 CPI(cost per install)보다 수익이 큰 CPA(cost per action)에 눈을 돌려 인앱 이벤트를 공략합니다. 이들은 앱 내 취약한 지점을 집요하게 찾아 파고듭니다. 모바일 마케팅 시장은 수백 억이 오가는만큼 이 돈을 노리는 광고 사기 수법이 계속 진화하기 때문에 보안을 철저히 해야 합니다.
2021년 11월 30일 오후 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