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의 프로필 사진

"마트에서 포장재가 사라진 건 일회용품 줄이기 행사 ‘유어보틀위크’의 일환이다. 다회용기 공유 업체 보틀팩토리가 주최하는 행사로, 11월 8일부터 29일까지 3주간 진행됐다. 이 기간 동안 상인들은 불필요한 포장을 줄이고, 손님들에게도 다회용기 사용을 권한다. 평소 막연히 ‘찜찜해서’ ‘계산이 늦어질까 봐’ 미리 제품을 포장하던 습관을 멈추고 ‘일회용품 없는 상점’을 실험해보는 셈이다." "정다운 보틀팩토리 대표는 “행사를 통해 일회용품 포장이 너무 익숙한 상황에 다회용기를 사용해보는 ‘시작의 경험’을 제공하고 싶다”라며 “상인과 고객 모두 ‘해볼 수 있겠다’는 것을 경험하고 일회용품을 줄여 나가길 바란다”고 했다."

상인들의 실험.."사전포장 안해요. 각자 담아 가세요" [제로웨이스트 실험실]

다음뉴스

상인들의 실험.."사전포장 안해요. 각자 담아 가세요" [제로웨이스트 실험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2월 1일 오전 3:4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나는 가끔 조합형 한글의 아름다움에 대해 생각한다.


    그 아름다움은 단순히 예쁜 글꼴이나 정갈한 종이 위의 자소 배열에서 끝나지 않는다. 진짜 매력은, 정밀한 정보 구조와 이산 수학적 규칙성 속에 숨어 있다.


    ... 더 보기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다. 이제는 너무도 익숙한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을 표현한 ‘영구적 위기(Permacrisis)’라는 단어가 있다. 2022년 영국 콜린스 사전에 등재된 단어다.

    ... 더 보기

    회사가 어려울수록 직원에게 투자해야 하는 이유[김광진의 경영 전략]

    magazine.hankyung.com

     회사가 어려울수록 직원에게 투자해야 하는 이유[김광진의 경영 전략]

    ‘똑부(똑똑하고 부지런하기)보다 똑게(똑똑하지만 게으른) 리더가 되라.’ 리더십 코칭에서 빠지지 않는 훈수다. 현장 리더들의 말을 들어보면 실행이 쉽지 않다.

    ... 더 보기

    [김성회의 고사성어 리더십] `똑게 리더십` 3가지 법칙 - 매일경제

    매일경제

    [김성회의 고사성어 리더십] `똑게 리더십` 3가지 법칙 - 매일경제

    조회 476


    마케터는 어떤 사람들일까?

    마케팅 일은 다른 것과 뭐가 다르지?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은 누굴까? 마케팅을 하고 있는 나는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지?🤔 마케팅을 외치는 시대, '마케팅'에 대해서는 많이 이야기하지만 정작 마케팅을 하는 '마케터'에 대해서는 많이 드러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영화를 보면서 감독을 알고, 음악을 들으며 가수를 마주하듯이 마케터가 누구인지, 무엇을 잘해야 하는지 이야기를 담아보려 합니다. ✅ 마케터의 DNA에서 꺼내는 5가지 키워드 1️⃣ 마케터의 민낯 마케터의 민낯. 소위 말해 쌩얼입니다. 마케팅이라는 직... 더 보기

     • 

    댓글 2 • 저장 67 • 조회 2,663


    리트코드 102. Binary Tree Level Order Traver

    ... 더 보기

    Binary Tree Level Order Traversal | 알고달레

    알고달레

    Binary Tree Level Order Traversal | 알고달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