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그립'에 1800억원 투자 이번 투자를 통해 카카오는 50%의 지분을 확보, 증가하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자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카카오쇼핑라이브) 운영과 더불어 우군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추정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 규모가 올해 2조8000억원에서 2023년 10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네이버도 자회사 스노우가 운영하던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잼라이브’를 인수하며 사업 확장에 나섰고 틱톡 등 SNS기반 사업자들도 본격적으로 국내서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뛰어들 채비를 하고 있다고 함. 홈쇼핑처럼 채널을 할당 받을 필요도 없어서 더 다양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및 서비스가 생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 SNS 이용하듯 중고거래 플랫폼에 접속하는 것처럼 조만간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에 접속하는 날이 올 수도.

카카오, 라이브커머스 '그립'에 투자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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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라이브커머스 '그립'에 투자한 이유

2021년 12월 2일 오전 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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