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로블록스에만 유독 기업들로 붐빌까? by 티타임즈>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각광받는 로블록스가 왜 브랜드들에게 인기가 있는지를 분석한 내용입니다. 가장 주목할만한 점은 크리에이터들과의 협업이 가능하다는 점인데, 몇년전부터 지속되고 있는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인플루언서와의 협업과 묘하게 닮아 있네요. 기존 협업들의 피로감이 쌓일수록 브랜드사에서는 새로움을 찾을테니까요. [기사요약] 1. '21년 3분기 기준하루 평균 4,370만명이 접속하고 하루평균 156분(2.6시간)을 보내는 메타버스 플렛폼인 로블록스에 나이키, 반스 등 브랜드들이 몰려들고 있다. 2. 이렇게 브랜드들이 늘어나는 이유는 더이상 브랜드사에서 가상세계를 추상적인 눈속임으로 보지 않고 진지하게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는 점이다. 3. 타 플랫폼 보다 로블록스로 몰려드는 이유는, 1)현재 가장 인기 있는 메타버스이며 Z세대 중에서도 어린 연령층이 가장 많다. 이들의 성장과 브랜드가 같이 갈 수 있다 2)브랜드사에 자유도가 높다. 하나의 게임이 아닌 5천만개의 게임을 통해 브랜드사에 맞는 다양한 게임을 만들수 있다. 3)모든 게임을 사용자들이 만들기 때문에 크리에이터 이코노미가 가능하다.

왜 로블록스에만 유독 기업들로 붐빌까?

Ttimes

왜 로블록스에만 유독 기업들로 붐빌까?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2월 5일 오전 6:4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광고AE는 뭐하는 사람인가요?

    광고를 한다고 하면 다들 크리에이터, 카피라이터, 또는 감독이냐고 묻는다. 그도 그럴게 우리가 미디어에서 접하는 광고계 유명인들은 디렉터나 카피가 많기 때문이다. 나만해도 유명한 광고AE가 있나? 하면 쉽게 떠오르지 않는다. 그만큼 광고AE의 역할이나 직무는 뚜렷하게 알려져 있지는 않다.

    ... 더 보기

    항해플러스 AI 후기(7주차) - AI 실무 적용법, RAG 개선하기

    ... 더 보기

    조회 35


    항해 플러스 AI 후기 6주차 WIL

    1. 이번 주 목표

    ... 더 보기

    조회 64


    항해 플러스 AI 7주차 후기 — Python Logging과 Wandb

    항해 플러스 AI 7주차는 본격적으로 HuggingFace를 활용한 LLM Pre-training과 Fine-tuning을 제대로 경험하고, Python Logging과 Wandb라는 두 가지 강력한 도구까지 배우면서 그야말로 AI 개발자로서의 역량을 한층 높일 수 있었던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 더 보기

    조회 59


    < 초동 100만 장, 그런데 팬은 어디 있죠? - 엔터 테크와 데이터로

    1

    ... 더 보기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 더 보기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뉴닉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