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성을 주기 어려운 예능이나 드라마 같은 엔터 콘텐츠 대신 스포츠, 교육, 교양을 중심으로 다소 마이너하지만 확실한 타겟을 공략하고, ‘SNL’이나 ‘어느날’ 같은 파괴력 있는 메이저 콘텐츠들을 공개하면서 나름의 엣지를 만들어가는 중. 저렴한 가격은 덤. ————— 쿠팡플레이 앱의 10월 월간 활성이용자수(안드로이드·iOS 포함)는 272만명이다. 8월까지만해도 183만명이었던 이용자수(MAU)가 두 달 새 100만명 가까이 늘었다. 쿠팡의 주 고객층이 생필품을 구매하는 주부들인 만큼 '맘심' 사로잡기에도 공을 들였다. 교육 탭에서는 해커스, 대교, YBM, EBSLang, BBC 등이 제작하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성인을 위한 교육 콘텐츠도 있다. 지식 영상 콘텐츠 플랫폼 '다물어클럽'을 서비스 중인 알다와 함께 인문학 주제들을 다루는 교양·교육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OTT 5위까지 올라온 쿠팡플레이, 쿠팡의 '다크호스' 될까

Naver

OTT 5위까지 올라온 쿠팡플레이, 쿠팡의 '다크호스' 될까

2021년 12월 5일 오후 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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