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적으로 성장하고 싶다면, 일단 '워크로그(worklog)'부터 작성해보세요> 1. 대부분의 사람들이 성장을 갈망하지만, '어떻게 성장할 것인가'에 대해 생각하다 보면 막연하고 막막해지기 쉽습니다. 2. 그때 해볼 수 있는 유용한 방법 중 하나는, 지난 1년 동안 자신이 했던 일을 ‘워크로그(worklog)’로 만들어보는 것인데요. 3. 워크로그란, 올 한 해 동안 내가 해낸 것과 부딪히고 실수하면서 깨닫게 된 것을 한 달 단위로 돌아보고, 무엇을 어떻게 보완하면 좋을지를 구체적으로 글로 정리하는 겁니다. 4. 즉, 자신의 커리어 과정을 콘텐츠로써 정리하는 과정인 셈인데요. 이는 지난 1년을 돌아보는 회고적 의미도 있지만, 콘텐츠 그 자체로써 소셜 미디어에 공유하면 자신을 알릴 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5. 게다가 글로 정리하지 않으면, 자신이 했던 일을 그냥 감정적이고 주관적으로만 기억하고 넘어가기 마련인데요. 글로 정리하면 좀 더 객관적으로 자신의 1년, 혹은 커리어 과정을 체계적으로 되짚어볼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6. 그리고 워크로그가 쌓이면 나중에 이직을 할 때도 참고할 구체적인 근거가 있으니 훨씬 더 유용하고요.

1년 간 커리어를 돌아보는 워크로그 작성법 (워크시트 제공)

publy.co

1년 간 커리어를 돌아보는 워크로그 작성법 (워크시트 제공)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2월 8일 오전 5:1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면서 건강하게 살아가고 싶다면, 우선 살아있는 한 우리가 해야 할 일들은 영원히 없어지지 않을 것이므로, 해야 할 일을 100% 해내면서 할 일 목록을 완전히 없애는 데 많은 노력을 들이기보다는 70% 정도만 해내도 만족할 필요가 있다.

    ... 더 보기

    [박진영의 사회심리학]스스로 만들어 내는 스트레스

    m.dongascience.com

    [박진영의 사회심리학]스스로 만들어 내는 스트레스

    < 스포티파이와 멜론, 같은 음악인데 왜 경험은 다를까? >

    1. 엔터테인먼트 프로덕트의 본질은 콘텐츠다. 사용자는 콘텐츠를 소비하며 감정을 느낀다. 재미, 감동, 공포, 희열. 인간의 다양한 감정이 콘텐츠를 통해 꺼내진다.

    ... 더 보기

    이력서에 쓰는 경험

    

    ... 더 보기

    한때 천만원에 거래되었던 Manus, Bedrock 무료 오픈소스로 공개

    ... 더 보기

    LinkedIn

    lnkd.in

    LinkedIn

     • 

    저장 17 • 조회 1,352


    얼마전에 신입 개발자 채용시 과제를 10분 내에 빠르게 만들어서 보낸 사람을 채용했다며, 빠르게 결과를 냈기 때문에 채용했다는 글이 SNS에 많이 돌았다. 그러면서 이렇게 말한다.


    "알고리즘 많이 푸는 개발자보다, AI로 빠르게 결과 내는 사람을 선호. 알고리즘, 코딩 책 안 봐도 AI 도구만 적극 활용하면 취업 기회 잡을 수 있다."


    ... 더 보기

     • 

    저장 19 • 조회 5,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