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마다 자신이 이루고픈 목표가 있습니다. 하지만 목표를 생각하는 방식은 아주 다르죠. 누군가는 '아~ 나도 유튜버가 되고 싶다'에서 끝나는 반면, 다른 이는 '난 디자인 툴을 잘 다루니깐 툴을 알려주는 주제로 영상을 제작해 볼까?'라며 기획을 하죠. 이번 글은 전자와 같이 '~하고 싶다'에서 생각이 끝나는 분들이 읽으면 좋을 글입니다. 📌 마음먹은 일이 있고 해보고 싶은 일이 있다면 미루지 말고 일단 꺼내자. 그리고 그 일이 되기 위한, 여러 관점이 담긴 실천 가능한 기획과 계획을 해보자. 1️⃣ 하고 싶은 일은 많다. “내가 만약~”이라는 조건을 달면서 상상의 나래를 펼치곤 한다. 2️⃣ 그건 ‘하고 싶은 일’이라기보다는 나에게 나타났으면 하는 ‘행운에 가까운 일’이다. 3️⃣ 머릿속에만 있는 상상 속의 일을 현실화하고 싶다면, 하고 싶은 일로부터 ‘할 수 있는 일‘을 만들어낼 수 있는 기획과 계획이 필요하다. 4️⃣ 하고 싶은 일에 대한 ‘기획과 계획‘은 '할 수 있는 일'로, '해야만 하는 일'로 만드는 과정이다. 5️⃣ 계획을 꾸준히 실행하다 보면 하고 싶은 일이 어느덧 해야 하는 일, 하지 않으면 안 되는 이상한 일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직장생존을 위한 비즈니스] '하고 싶은 일'을 '해야 하는 일'로 만드는 법 -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직장생존을 위한 비즈니스] '하고 싶은 일'을 '해야 하는 일'로 만드는 법 -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2월 8일 오후 8:04

조회 23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우리가 음악에 중독되는 이유 (feat. 도파민) >

    1. 우리는 음악이 우리의 기대를 충족하고 우리의 기대를 위반 하는 방식에서 즐거움을 얻는다.

    ... 더 보기

    《친구의 취향》

    ... 더 보기

    《초여름》

    ... 더 보기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든 사람에게 직접 의도를 들어봤습니다

    ... 더 보기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magazine.cheil.com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 ‘나다움’을 잃는 순간, 모든 것을 잃는다 >

    1. 당신 자신을 믿어라. 결코 모방하지 마라. 매 순간 자기 재주를 내보여라. 평생에 걸쳐 쌓아온 누적된 힘을 보여줘라.

    ... 더 보기

    《섬세한 사람》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