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페북·아마존, 전세계 광고 시장 절반 지배한다 > 중국을 뺀 전 세계에서 구글 모기업인 알파벳, 페이스북 모기업인 메타, 아마존 3사가 광고 판매자로 전 세계 디지털 광고 중 80∼90%를 차지하고 있다고 보고됐다. 디지털에 한정되지 않는 광고를 포함해도 지배력은 전체 중 50% 이상에 달한다. 그룹엠(GroupM)에 따르면 디지털 광고는 전 세계 광고 수입 중 비율을 늘리고 있으며 2019년 52.1%였지만 2020년은 60.5%, 2021년에는 64.4%를 차지했다. 다만 광고 전체 중 디지털 광고가 차지하는 비율은 국가에 따라 다르며 미국이라면 60%지만 영국은 78%, 중국은 87%로 차지가 있고 중국을 뺀 전 세계 전체에선 58.7%다. 중국을 뺀 전 세계 디지털 광고 시장에선 구글을 산하에 두는 알파벳, 페이스북을 운영하는 메타, 아마존이 3강으로 군림하고 있으며 전체 중 80∼90%를 차지하고 있다. 이미 디지털에 한정되지 않은 광고 시장 전체에서 봐도 3강은 과반수를 지배하는 상황이다. 물론 3강 중에서도 아마존은 현저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디지털 광고 중심이 되는 프로그매틱 광고는 파탄이라는 지적이 있다. 더구나 광고 시장에서 있어 가장 중요한 미디어는 디지털 분야이며 뒤를 잇는 게 TV다. 그룹엠 추산으로는 2021년 TV 광고가 11.7% 성장하지만 2020년 13.7%로 침체이며 2019년 이전 수준으로 돌아가는 건 2023년 이후로 보여지고 있다.

구글·페북·아마존, 전세계 광고 시장 절반 지배한다 - 테크레시피

테크레시피

구글·페북·아마존, 전세계 광고 시장 절반 지배한다 - 테크레시피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2월 10일 오전 3:0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다. 이제는 너무도 익숙한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을 표현한 ‘영구적 위기(Permacrisis)’라는 단어가 있다. 2022년 영국 콜린스 사전에 등재된 단어다.

    ... 더 보기

    회사가 어려울수록 직원에게 투자해야 하는 이유[김광진의 경영 전략]

    magazine.hankyung.com

     회사가 어려울수록 직원에게 투자해야 하는 이유[김광진의 경영 전략]

    조회 273


    주말에는 가급적 시의성이 있는 기사보다는 생각할만한 거리를 찾아서 공유하고 있는데 아래에 개발을 제외한 스타트업 주요 직무에 대해 잘 정리된 글이 있어 공유합니다.

    ... 더 보기

    전략컨설턴트를 위한 스타트업 직무 가이드 - Givers Alliance

    와이즈앱·리테일

    전략컨설턴트를 위한 스타트업 직무 가이드 - Givers Alliance

    [일터의 근육] 컬리 일잘러들의 공통점

    '

    ... 더 보기

    내 옆 일 잘하는 동료가 가진 것

    Brunch Story

    내 옆 일 잘하는 동료가 가진 것

    < 스타벅스 컵홀더의 손글씨가 말했다: 결국은 사람이다 >

    1

    ... 더 보기

    무기가 되는 일터의 질문들 (ft.마케터 숭 인터뷰)

    ... 더 보기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www.folin.co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