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지난해 2월, 중국 최고 명문인 베이징대의 쉐자오펑 교수는 유료 지식 공유앱에 베이징대 경제학 강의를 올려놓았다. 2. '희소성'과 '수요 공급의 법칙' 등의 내용을 담은 그의 강의는 인기를 끌면서 9개월 만에 수강생이 2000만명을 돌파하게 되었고, 쉐자오펑 교수는 수십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왕홍 교수로 유명해지기 시작했고, 단돈 199위안(약 3만 4천원)짜리 강의로 그는 1년 만에 5000만 위안(약 85억원)을 벌게 된다. ㄷㄷ 3. 그는 결국 지난 10일 스스로 교수직을 내려놓았다. 많은 사람들이 이미 온라인으로 엄청난 수익을 낸 쉐자오펑 교수가 전문 '왕훙'으로 변신하지 않겠냐고 추측하고 있다.

베이징대 관둔 '왕훙 교수' SNS 강의로 연봉 85억

n.news.naver.com

베이징대 관둔 '왕훙 교수' SNS 강의로 연봉 85억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3월 30일 오후 11:0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똑부(똑똑하고 부지런하기)보다 똑게(똑똑하지만 게으른) 리더가 되라.’ 리더십 코칭에서 빠지지 않는 훈수다. 현장 리더들의 말을 들어보면 실행이 쉽지 않다.

    ... 더 보기

    [김성회의 고사성어 리더십] `똑게 리더십` 3가지 법칙 - 매일경제

    매일경제

    [김성회의 고사성어 리더십] `똑게 리더십` 3가지 법칙 - 매일경제

    조회 366





    어제 출시된 따끈따끈한 ChatGPT Codex를 실제 프로젝트 레포에 써 보았습니다.


    테스트가 있으면 스스로 테스트도 실행하고, 만든거 스스로 실행해보면서 버그도 수정하고 하는게 기특하긴 합니다.


    ... 더 보기

    마케터는 대체 뭘 만드는 사람일까?

    지금의 마케팅이 잘 안되는 이유 마케팅을 해야 하는 사람, 더 나아가 마케터와 함께 일을 하는 모든 사람이 알아야 할 이야기 마케터는 누구일까? 마케터는 뭘 만드는 사람일까? 마케터는 무엇의 전문가일까? ㅡ 마케팅은 세분화되고 있다. 브랜드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그로쓰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제휴 마케팅 등. 이렇게 봤을 때는 마케팅도 시대에 따라 변화하고 있는 것 같다. 그런데 세분화되고 있는 한편으로 그걸 하나로 묶어주는 본질의 정의가 부족하다는 느낌이다. 그럼 이 시대의 마케터는 누구이며, 이들... 더 보기

     • 

    저장 70 • 조회 1,7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