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Writing 혹은 UX Writer 라는 단어를 들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많은 회사에서 UX Writer라는 포지션을 구인하기 시작했습니다. 기존에 카피라이터라는 직업과 혼동하기 쉬운데요, 카피라이터가 '판매'를 위한 텍스트를 만든다면 UX Writer는 사용자의 UX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모든 인터페이스 과정의 텍스트들을 다듬고 만들어냅니다. UX Writer라는 포지션이 명확히 구분되기 전, 국내 대기업에서는 검수팀이라고 해서 인터페이스에 들어가는 모든 텍스트들을 검수하는 포지션의 분들도 계셨는데 그 분들이 정확히 이러한 업무들을 하고 계셨습니다. 단어 한 마디 한 마디가 서비스의 이해에 끼치는 영향은 지대합니다. 디자이너가 사용자의 오해를 막기 위해 컬러 하나, Shape 하나에 신경쓰듯 UX Writer들은 모든 버튼의 텍스트 하나하나, 디스크립션 하나하나에 신경쓰죠. 본 글은 라이트브레인(http://www.rightbrain.co.kr/CMS/)의 김지선 님이 작성해주셨습니다.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을 위한 UX Writing

RightBrain lab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을 위한 UX Writing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19년 9월 5일 오전 6:3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간밤에 또 빅 AI 업데이트가 있었군요. Claude 4 Opus, Sonnet 패밀리가 발표되었습니다.


    성능이나 다양한 능력이 향상되었고, 트렌드에 맞게(?) 소프트웨어 개발 성능이 또 크게 올랐습니다.


    ... 더 보기

    《론 뮤익이 평범함을 바라보게 하는 방법》

    ... 더 보기

    PM이 이해하면 좋은 지표 개념

    프로덕트 매니저(PM)로 일하면서 늘 지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대부분 PM은 선행지표(leading indicator)와 후행지표(lagging indicator)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행지표에 영향을 미치는 '인풋(input) 지표, '아웃풋(o

    ... 더 보기


    이직의 조건

    

    ... 더 보기

    왜 좋은 콘텐츠를 수시로 업데이트 받아야 하는가?

    1

    ... 더 보기

    [25년 6월] 썸원 프라임 멤버십 모집 안내

    somewon on Notion

    [25년 6월] 썸원 프라임 멤버십 모집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