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세대 이커머스들이 자기색깔을 내기 시작했다. 쿠팡, 네이버, 신세계 등과의 무한경쟁 시대에 변하지 않고서는 살아남을 수 없다는 위기감이 작용했다는 평가다. 이처럼 1세대 이커머스 업체들이 변신을 시도하고 나선 이유는 이커머스 시장이 신세계, 쿠팡, 네이버 등 3강 구도로 굳어지면서 차별화 전략 없이는 입지가 줄어들 수 밖에 없다고 판단한 데 따른 것으로 관측된다.

1세대 이커머스, 색깔내기 본궤도...지각변동 올까

데일리안

1세대 이커머스, 색깔내기 본궤도...지각변동 올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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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2월 16일 오후 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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