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부 132 서비스 기획자가 아니더라도 일을 하다보면 고객이 되는 대상이 겪고 있는 어려움이 무엇인지 알게 되고,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오늘은 서비스 기획 사례를 통해 인사이트를 얻어 봅시다 :) 사례로 보는 서비스 기획&런칭 A to Z 저자 김희정 하나의 프로젝트는 고객의 이슈, 즉, '페인 포인트(Pain Point)'를 찾는 일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이 과정이 바로 고객 리서치 단계입니다. 고객 리서치는 크게 두 가지 방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정량 리서치는 고객 행동을 여러 수치 데이터로 분석해 이슈를 찾아내는 방식을 뜻합니다. 정성 리서치는 심층 인터뷰, 고객 불만 사항(Voice of Customer, 이하 VOC) 등을 검토해 고객의 태도와 의견을 분석하면서 이슈를 찾아내는 방법입니다.

사례로 보는 서비스 기획&런칭 A to Z

Publy

사례로 보는 서비스 기획&런칭 A to Z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2월 17일 오전 5:55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