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모션은 할인 이벤트가 아니다] 여러 스타 | 커리어리

[프로모션은 할인 이벤트가 아니다] 여러 스타트업을 거쳐 브랜디 데이터그로스 총괄을 맡고 계신, 신주혜님의 프로모션 방법론 알아보기 ✒ 모든 마케터들의 고민, '프로모션을 어떻게 하면 잘 할 수 있을까?' 주혜님은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아래와 같은 방법론을 확립했다고 한다. 👀 1. 핵심 목표와(마케팅 수신동의, 첫구매, 객단가) 목표 수치를 세우고, 명확한 목적을 설정하기 ㄴ 단순 신규유저 유입이 아닌, 브랜드의 메세지를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는 유저를 만들기 2.명분과 컨셉 만들기 (명분 = 고객의 고개가 끄덕여지는 것) ㄴ 시즌, 타임세일, 좋은일, 사과, 특정 액션에 대한 감사, 신규론칭 등 ㄴ 그리고 이 명분에 '컨셉' 만들기 3. 혜택 구조화 ㄴ 혜택으로 제공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를 종류, 구현방법, 전달상황에 따라서 리스트업해보기 ㄴ 프로모션으로 줄 수 있는 혜택 및 어드민에 대해서 집요하게 파악하기 (실행 단계에서 제약사항이 있는지? 까지도 세밀하게 파악하기) 4. 터치 포인트 ㄴ 유저와 만나는 접점을 서비스 외부 (광고, SEO, CRM) 와 서비스 내부 (프로모션 랜딩, 관련상품, 푸시) 측면에서 고민해보기 5. 유저 저니 맵 (User Journey Map) ㄴ 유저가 경험하는 로드맵을 미리 그려보고, 유저 저니가 중간에 끊기지는 않는지 미리 점검하기 ㄴ ex. 랜딩 페이지에서 쉽게 프로모션을 찾을 수 있는가? 프로모션 페이지가 아닌 개별 상품 페이지에서도 프로모션 상품임을 인지할 수 있는가? ㄴ 프로모션 오픈날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이슈를 그려보고, 종료 이후 회고하기 * SBA 서울산업진흥원에서 주최한 마케팅 컨퍼런스를 듣고 남겨보는 후기 😊 https://www.sba.seoul.kr/kr/sbcu01s1/5038139

2021년 12월 19일 오후 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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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삶기록] 5년동안 실패만 한 토스 팀의 성공을 위한 방정식 ⛳️ 팀이 확장되면서 기존의 채용과 평가, 일하는 방식이 점점 모호해져 갈 때, 핵심 가치를 재정립하고 내재화하는 과정의 필요성이 대두된다. 22년 2월에 업데이트된, 토스의 핵심가치 3.0 이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과 고민들이 담겨있는 토스 컬쳐팀의 콘텐츠 🆙 - ‘이 가치를 지키며 일할 때, 토스의 훌륭한 팀원(high performer)들은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고 동료의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가치를 통해 토스는 시장에서 승리할 수 있고 혁신을 지속할 수 있습니다.’ Mission over Individual / 개인의 목표보다 토스팀의 미션을 우선한다. Go the Extra-mile / 기대를 뛰어넘는 수준을 추구한다. Focus on Impact / 하면 좋을 10가지보다, 임팩트를 만드는 데 집중한다. Question Every Assumption / 모든 기본 가정에 근원적 물음을 제기한다. Courage to Fail Fast / 빨리 실패할 용기를 가진다. Learn Proactively / 주도적으로 학습한다. Move with Urgency / 신속한 속도로 움직인다. Radical Candor / 동료 간에는 완전한 솔직함을 추구한다.

실패와 패배가 지긋지긋할 때: 토스의 핵심 가치 3.0의 탄생

To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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