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물 D2C 시장, 오픈마켓, 물류기업, 스타트업의 격전지
농수산물 식자재는 D2C 판매 시 가격과 신선도 측면에서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지만 D2C 커머스의 난이도가 높다.
농장주가 만족하는 품질을 유지함과 동시에 온라인몰과 상품 페이지 관리, 주문·결제 관리, 포장·부자재 관리, 배송, CS, 반품· 환불 등 농장 운영에 필적하는 추가 업무가 발생하기 때문
이에 티몬, 한진, 스타트업인 '올웨이즈'는 각자의 방식으로 접근하고 있으며, 내년 1월에는 네이버가 투자한 '정육각'이 농산물 중심 D2C 플랫폼 오픈 예정이라 이들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
기존 유통업체에서의 농수산물 품질과 가격에 대해 불만이었던 많은 소비자들에겐 반가운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