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레드오션으로 비춰지는 국내 커피 브랜드 프랜차이즈 시장에서도 업계 Big3는 작년에도 매출 성장을 이뤄냈습니다. -스타벅스 코리아: 19년 매출 1조8696억원, 영업이익 1751억원. 전년 대비 매출은 22.8%, 영업이익 22.5% 증가 & 사상 최대 실적 또 한 번 경신. -투썸플레이스: 19년 매출 3312억원, 영업이익 357억원. 전년대비 매출은 20.7% 영업이익은 22.3% 증가 -이디야: 19년 매출 2208억원, 영업이익 194억원.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10%대 성장 & 국내점포수 1위 유지 국내 커피 시장은 편의점 커피로 대표되는 1000원대 초저가 테이크아웃 커피와 스타벅스로 대표되는 브랜드 프랜차이즈로 양분된 상태 인데요. 지난해 7월 기준 국내 커피전문점 수가 7만1000개로 편의점보다 많아진 상황속에서 성장하기 위해 브랜드들이 선택했던 프리미엄화 전략 - 회전률보다는 고객 충성도 및 매장 체류시간 증가 - 이 비교적 고가인 가격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매장을 찾는 충성 고객을 확보하는데 성공한 요인 으로 분석됩니다.

"프리미엄 전략 먹혔다" 커피 빅3 매출 高高

Naver

"프리미엄 전략 먹혔다" 커피 빅3 매출 高高

2020년 4월 12일 오후 3:23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