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시대가 도래하면서, 영화는 점점 드라마 | 커리어리

<OTT시대가 도래하면서, 영화는 점점 드라마화되고 있어요!> 1. 본격적인 OTT 시대가 도래하면서, 기존의 영화 제작사들이 드라마를 제작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그동안 드라마에 출연하지 않았던 영화 배우들이 드라마에 출연하는 경우가 계속 생겨나고 있습니다. 2. 사실상 드라마 배우와 영화 배우의 구분이 없어지고 있는 셈인데요. 코로나 펜데믹이 계속 이어지면서 영화 업계가 전반적으로 위축된 것도 있지만, OTT 시대가 열리면서 OTT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포맷으로서 영화가 드라마화되는 경향도 동시에 나타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3. 그동안 영화는 TV에서 다룰 수 없는 주제나 분야, 혹은 TV에서는 다룰 수 없는 수위들을 다뤄왔는데요. 그래서 오직 영화에서 표현할 수 있는 것들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규제에서 어느 정도 자유로운 OTT 서비스들이 등장하면서 이 경계 또한 무너지고 있는데요. 오히려 OTT에서는 더 자유로운 표현이 가능해진 것이죠. 4. 게다가 구독을 기반으로 움직이는 OTT 사업자 입장에서는, 한 번의 호흡으로 소비가 끝나는 영화보다는 드라마처럼 긴 호흡으로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는 시리즈 형태의 포맷이 구독을 연장하는 데 있어서 유리한 측면이 있는데요. 데이터 확보나 시간 점유 측면에서도 한 번에 소비되는 콘텐츠보다는 시리즈 형태의 콘텐츠가 가지는 또 다른 장점이 있고요. 5. 그렇기에 제작 측면에서는 창작의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하는 영화의 제작 환경을 그대로 옮겨오되, 스토리텔링 측면에서는 드라마처럼 시리즈 형태로 좀 더 길게 가져가는 시도가 OTT에서는 계속 펼쳐지고 있는데요. 6. 어쩌면 OTT 시대를 맞아, 새로운 형태의 스토리텔링, 그러니까 기존의 영화 산업이나 TV산업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대서사시들이 펼쳐질지도 모르겠네요.

OTT 시대의 시작, 영화배우를 멸종하다

Naver

2022년 1월 14일 오전 3:51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어떤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는 방법> 1. 그 분야의 최고 실력자부터 찾습니다. 그 분야에서 제일 잘하는 사람은 누구인지, 업계 관계자들이 높이 평가하는 사람이 누구인지, 당신이 본받고 싶은 사람이 누구인지부터 찾으세요. 2. 그리고 그 최고 실력자와 당신의 차이를 측정하고 평가하세요. 이때는 잔인할 정도로 자기객관화를 하는 게 중요합니다. 3. 격차를 깨달았다면, 그 차이를 줄이기 위해 자신만의 방식으로 공부하세요. 독학을 하든,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부를 하든, 아니면 온라인 강좌를 듣든. 4. 전문가를 찾아가 사소한 일이라도 함께 할 수 있도록 설득해보세요.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바쁘다는 이유로 거절하겠지만, 사소한 일이라도 실제로 해본 경험은 엄청난 도움이 됩니다. 5. 질문하는 연습을 하세요! 전문가와 입문자 사이에는 맥락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어떠한 지식이나 정보를 듣는다고 해서 입문자가 전문가만큼 이해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지식을 제대로 흡수하기 위해서는,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 질문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6. 전문가의 행동을 관찰해보세요. 인터뷰나 정보를 통해 접하는 것보다 집중해서 관찰하는 것이 때로는 훨씬 효과적일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기회가 된다면 중요한 미팅이나 업무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지를 요청해보세요. 그리고 이동 중이거나 잠깐 쉬는 시간에 왜 그런 말이나 행동을 했는지를 물어보세요. 7.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결과물을 가능한 빨리 만들어보세요. 아무리 혼자서 공부를 오랜 시간 열심히 한들 눈에 보이는 결과값이 없으면 그 사이의 발전 과정을 추적하거나 파악할 수 없습니다. 그러니 초기에는 너무 큰 프로젝트보다는 가급적이면 빨리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일을 해보세요. 8. 스스로에게 발전할 수 있는 시간을 충분히 주세요. 그게 어떤 분야든 잘하기 위해서는 최소 7년 정도 혹은 그 이상의 시간이 걸립니다. 분야와 사람과 방법에 따라 그 시간이 줄어들 수도 있지만, 발전하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스스로에게 어느 정도의 시간을 투자해야 합니다.

How to Build Expertise in a New Field

Harvard Business Review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