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서비스 링글이 공유하는 6년간의 시행착오 돌아보기 🗒]
🏷큐레이터요약
1. 직접 만들어야 할 것 vs. 가져다 쓸 것을 잘 구분하자! 모든 것을 스스로 만들려고 하지말고 우리 제품에서 중요한 것만 선택해서 개발 리소스를 집중하자.
2.광고비는 결과 측정이 가능한, 효율이 나오는 채널에 보수적으로 쓰자! 대행사에게 전적으로 기대지 말고 인하우스에서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직접 하며 마케팅 역량을 쌓자.
3. 투자는 돈이 떨어지기 시작할 때 받는 것이 아니다! 우리가 매력적일 때, 당당히 성장 계획을 공유할 수 있을때 필요한만큼,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으며 투자받자.
4. 조직 규모가 커지면 일하는 방식도 그에 맞게 달라져야 한다! 성장하는 조직에서 제대로 기여하고 팀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팀이 가장 필요로 하고, 내가 가장 잘 기여할 수 있는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