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시지의 내용보다 메신저에 대한 신뢰가 중요하다 > 연봉협상 시즌이다. 관련하여 퍼블리를 찾아보다가 공감되는 부분이 있어 공유한다. 사실 설득은 연봉협상 때가 아니더라도 마케터라면 업무에서 일상적으로 하게 되는 일이므로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 글에서는 설득에 있어서 말하는 사람에 대한 신뢰가 중요하다고 주장하는데, 굉장히 공감하는 바이다. 회사에서의 예를 들어보자. 같은 프로젝트를 하는 A와 B라는 두 사람이 있다. 평소 신뢰를 쌓아온 A가 하는 말과 그렇지 않은 B가 하는 말의 설득력은 다르다. 비슷한 말이라도 B가 할 때는 받아들여지지 않지만, A가 할 때는 받아들여질 확률이 높다. 신뢰를 쌓은 사람이 말을 할 때에는 많은 사람들이 들을 때부터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귀기울인다. 그렇지 않은 사람이 말을 할 때는 일단 부정적으로 벽을 세우고 듣기 시작한다. 즉, 같은 말이라도 '누가 말하느냐'에 달려있는 것이다. 이처럼 신뢰받는 이들은 듣는 사람들의 마음을 연 채 이야기를 시작하게 되고, 성공적인 합의를 이끄는 데까지 속도가 빠르다. 여기서 신뢰란, 단순히 업무적인 처리에 있어 신뢰 뿐만 아니라 호감도 모두 포함되어있는 것 같다. 설득하는 시간, 노력도 모두 비용이라고 생각한다. 개인으로써도 힘이 드는 일이기 때문에. 그런데 이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있다면, 평소에 '신뢰'라는 것에 충분히 투자할만하지 않은가 🤔 *사전적 의미의 신뢰 - 굳게 믿고 의지함. - 신뢰를 뜻하는 영어 단어 trust의 어원은 ‘편안함’을 의미하는 독일어의 trost에서 연유된 것이라고 한다. 우리는 누군가를 믿을 때 마음이 편안해진다. 혹시 그 사람이 배신을 저지르진 않을까 하고 염려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마음이 편안해질 뿐만 아니라 배신을 위한 예방에 들여야 할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게 해 주는 효과를 얻을 수도 있기 때문에 그럴 것이다.

원칙10: 궁극적으로 신뢰를 얻어라

publy.co

원칙10: 궁극적으로 신뢰를 얻어라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월 16일 오후 1:02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쿠팡의 창업자를 직접 보며 배운 것: 리더의 크기가 전부다 >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7 • 조회 1,518


    MZ가 신상이 아니라 중고 명품에 관심을 갖고 지갑을 본격적으로 연다면서 그 이유를 분석했는데, 그 중 몇몇을 추리면 MZ가 친환경 의식이 높고 소유보다는 '경험'을 추구하고 사용성이라는 소비자 가치를 중시해서라고 그렇단다. 솔직히 그건 그냥 끼워맞춘 것으로 밖에 안보인다. 아무리 넉넉한 마음을 갖고 봐도 아주 매우 지극히 극히 일부는 그럴 수 있다 이해해도 결국 명품 갖고 싶으니깐 핑계에 이유를 붙인거에 가까워보인다.

    ... 더 보기

    "비싼 명품 안 사요" MZ 돌변하더니…'2500억' 몰린 회사

    naver.me

    "비싼 명품 안 사요" MZ 돌변하더니…'2500억' 몰린 회사

    직장인으로서 10년 정도 일하게 되면 피할 수 없는 순간이 바로 조직에서 리더의 역할을 받게 되는 인사발령이다. 팀원이었을 때는 내게 주어진 업무를 내가 가진 능력과 주변 동료들의 도움으로 해결하고, 그에 합당한 평가와 보상을 기다리며, 나쁘지 않는 리워드와 내 위치에 안도하며 또 새해를 맞이하고 하루하루를 버텨나가는 과정에 큰 어려움이 없다.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536



    챗GPT가 대중적으로 등장해서 화제몰이를 시작했던 2년여전, 얼리어댑터들의 챗GPT 사용행태를 보고 챗GPT에 가장 먼저 큰 영향을 받을 서비스가 검색서비스/포털서비스라고 이야기해왔는데, 이제 그게 현실로 증명된 결과가 나왔다. 챗GPT 계열의 서비스를

    ... 더 보기

    구글 검색 점유율 10년만에 90%붕괴…머스크 “AI가 검색 대체”

    동아일보

    구글 검색 점유율 10년만에 90%붕괴…머스크 “AI가 검색 대체”

    무기가 되는 일터의 질문들 (ft.마케터 숭 인터뷰)

    ... 더 보기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www.folin.co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