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이 잘 나가는 이유!?> 1. 틱톡은 짧은 영상과 앱 자체 내에 구현된 편집 기능으로 영상 콘텐츠를 만들 때 드는 장벽을 드라마틱하게 낮췄을 뿐 아니라, 2. 서로가 서로의 콘텐츠를 모방하고 변용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장려하는 '리믹스 문화'를 만들어내면서 콘텐츠 기획의 허들도 극단적으로 낮추고 있습니다. 3. 현재 틱톡에 올라온 모든 콘텐츠는 리믹스의 대상이 되고, 그렇게 서로 끊임없이 영간의 원천이 되고 있는데요. 스핀오프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진다고나 할까요? 4. 이런 콘텐츠 네트워크 효과 때문에 틱톡은 유튜브 못지 않게(크리에이터들에게 돈을 주지도 않으면서도) 엄청난 양의 콘텐츠를 축적하며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5. 그렇게 틱톡은 콘텐츠 네트워크 효과를 기반으로 마이크로 엔터테인먼트의 장이 되었고, MZ 세대들 중에서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은 사람들이 가장 먼저 모여드는 공간이 되고 있습니다.

아무나 틱톡을 카피하기 어려운 이유

Ttimes

아무나 틱톡을 카피하기 어려운 이유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4월 14일 오전 1:3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오늘은 투자 완료일이자 아미고 런칭 100일. 별 생각 없었는데, VC 파트너님이 축하한다며 파티 안하냐고 전화주셨길래 편의점에서 맥주 한 캔과 꼬깔콘으로 조촐하게 파티 했습니다. 이제부터가 진짜 시작이겠죠. 잘 부탁드립니다.

    ... 더 보기

    조회 1,379


    ChatGPT 버전명 설명

    ChatGPT 사용할 때 어떤 모델을 선택해야할지 망설여집니다. 모델명만 봐서는 어떤게 좋은지 모르겠더라고요.

    ... 더 보기

    타입 안전한 API 모킹으로 프론트엔드 생산성 높이기

    이번에 우아한형제들 기술 블로그에 "타입 안전한 API 모킹으로 프론트엔드 생산성 높이기"라는 새 글을 발행하게 되었습니다.

    ... 더 보기

    🎯 유튜브에 100번째 코딩 테스트 문제 풀이 영상을 올렸습니다!

    ... 더 보기

    달레의 코딩 테스트

    www.youtube.com

    달레의 코딩 테스트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 더 보기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뉴닉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아무튼 잘한 일》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