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주 미국 영화, 한국 박스오피스에서 10년만에 최대 시장 점유율 기록📈 🍿 2021년 한국 박스오피스 약 4천8백만 달러, 총 관객수 약 6천5십만명 (팬데믹 이전 대비 약 25%) 🍿 한국영화 시장 점유율 29.7%로 하락, 미국 영화 61.9%로 상승 🍿 통상 한국영화 시장 점유율이 50-60%대였던 수치를 10년만에 뒤엎은 결과 🍿 2021년 국내 박스오피스 총수익 1-10위중 2작품 한국영화, 7작품 미국영화, 1작품 일본영화 🍿 이중 <귀멸의 칼날:무한열차>는 가장 많은 수익을 거둔 비할리우드 영화인 외화 중 한편이며, 팬데믹을 고려했을때도 놀라운 결과 🍿 가장 성적이 좋았던 한국영화는 2위를 기록한 류승완 감독의 <모가디슈> 🍿 미국 외 국가로는 일본 영화가 6.1%, 프랑스/영국영화가 각 0.4%, 홍콩 영화가 0.3% 차지 🍿 팬데믹 이전까지는 극장 수익이 가장 큰 지분을 차지했던 한국 영화가 손실의 최소화를 위해 개봉을 연기한 반면 직배사에서 배급하는 외화는 본사의 개봉정책을 따라야하므로 나타난 현상으로 생각됨 🍿 앞으로는 팬데믹의 여부와 관계 없이 개봉 일정, 영화제 상영, 마케팅, 플랫폼, 세일즈 모두 지속적으로 유연한 전략이 필요할것으로 예상

🍿미국 영화의 높은 한국시장 점유율 / 베를린 영화제 경쟁부문 후보 발표

롱라이프랩 뉴스레터

🍿미국 영화의 높은 한국시장 점유율 / 베를린 영화제 경쟁부문 후보 발표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1월 22일 오전 2:52

조회 6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브랜드 경영은 무엇인가? 대부분의 경영자는 이 질문에 “브랜드를 운영하는 것”이라고 답한다. 이 답변에 재차 확인을 구하는 질문을 하면 멋쩍은 웃음과 함께 “브랜드를 ‘잘’ 운영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 더 보기

    브랜드의 존재 목적 찾기. 브랜드 경영, 브랜드 교육

    The Unitas

    브랜드의 존재 목적 찾기. 브랜드 경영, 브랜드 교육

    조회 296


    지나간 버스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749


    한국 스타트업 & 인수합병 역사에 길이길이 남게될 deal. 알고보니 숨은 승자는 당시 딜을 뺏긴 네이버..?

    ... 더 보기

    카카오엔터, 美 웹소설 플랫폼 래디쉬 서비스 종료

    조선비즈

    카카오엔터, 美 웹소설 플랫폼 래디쉬 서비스 종료

    조회 289


    < 트레바리 '오디티 빌더스' 클럽에 초대합니다 >

    1

    ... 더 보기

    《쓰기와 참기》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