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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백화점의 공식을 깨다: 일본 백화점의 이유 있는 변신 >> 최근 오프라인 리테일 중에서 가장 많은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곳은 어디일까요? 저는 백화점에 주목하고 싶은데요. 최근 국내에서도 백화점의 변신이 화제입니다. '백화점'이라는 타이틀마저 공식 명칭에서 빼며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 여의도 '더 현대 서울', 그리고 롯데백화점의 동탄점 등 지금까지 우리가 생각했던 백화점의 이미지를 깨는 공간들이 등장하고 있죠. 백화점의 변신은 비단 한국만의 이야기는 아닙니다. 일본에서도 백화점들이 지속적인 침체를 겪으며 살아남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거든요. 예전과 같은 방식으로 공간을 운영해서는 더 이상 고객을 붙잡아 둘 수 없습니다.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한 시기, 일본의 백화점들은 어떻게 이 위기를 극복하고자 할까요? 최근 일본 백화점들 중 가장 적극적으로 변신을 시도하는 두 곳, 미츠코시 백화점과 마루이 백화점을 소개하는 아티클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많이 읽어 주세요! 💡 10분 안에 이런 내용을 알려드려요! - 일본 백화점의 변화를 통해 살펴보는 백화점 업계 위기 시 생존전략 - 지역의 한계를 넘고 전통적 '층'의 고정관념을 깬 미츠코시 백화점의 전략 - 금융업으로의 비즈니스 모델 변화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는 마루이 백화점의 도전

백화점의 공식을 깨다: 일본 백화점의 이유 있는 변신

Publy

2022년 3월 21일 오전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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