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TV에서 방영중인 WeCrashed, 한국 | 커리어리

애플TV에서 방영중인 WeCrashed, 한국어 제목 '우린폭망했다' 가 화제죠. 실화를 그대로 옮긴 플롯(그리고 실존인물과의 놀라온 싱크로 ... !), 그것도 불과 몇 년 되지 않은 이야기인 덕에 몰입감이 엄청납니다. 스타트업계 사람들에게 애덤 뉴먼의 행보는 악의적 사기나 기행만으로 보이지는 않을 겁니다. 극중에서 애덤이 거의 1분마다 한 번씩 외치(는 것 같은)는 말, "We spend to grow(돈을 써야 성장하지)!" 는 현재에도 성장이 진행중인 몇 개의 국내 유니콘 기업들에서도 분명히 실행하고 있는 도그마입니다. 그래서 드라마를 보는 내내 자문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성장을 위한 적자 경영과 방만한 경영 사이에 경계는 있는 걸까? 지속가능성을 결정하는 건 외부 요인인 걸까? 자레드 레토는 이스라엘 억양을 어떻게 연습한 걸까?(???)

[토요리뷰] '우리'는 왜 '폭망'했나

뉴스1

2022년 5월 3일 오후 2:25

댓글 1

함께 보면 더 좋은

매직 에덴이 130M 투자 유치와 함께 1.6B 기업가치로 유니콘 반열에 합류했습니다. 솔라나 NFT 마켓플레이스 대표주자로 유명한 매직 에덴은 솔라나 NFT 전체의 90%가 넘는 거래량을 소화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오픈씨에서 지난 4월부터 솔라나 NFT 연동을 시작했지만 아직 그 거래량은 미미한 수준입니다. 매직 에덴은 이번 투자 유치와 함께 솔라나 외 블록체인을 연동하여 멀티체인 NFT 마켓으로의 확장을 선언했습니다. NFT 오픈마켓 시장의 경쟁 구도도 점점 치열해지겠네요.

Magic Eden raises $130M, hitting unicorn status at $1.6B valuation

TechCrunch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