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상파의 몰락, 디지털의 독주  2016년 모바일 매체의 광고 매출이 지상파 매출을 넘어선 이후 2019년에는 모바일 매체의 광고 매출이 지상파의 3배를 기록했다.    2020년에는 코로나19의 여파로 모바일 매체의 광고 매출과 지상파의 광고 매출의 차이는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미스트롯, 하트시그널, 부부의 세계, 팬텀싱어 등으로 선전한 TV조선과 JTBC와는 다르게 그렇다할 흥행이 없는 MBC, KBS, SBS는 추락이 가속화 될 것이다.  흥행 프로그램을 만든다고 해도 성과 측정, 타겟팅이 불분명한 지상파 프로그램 광고는 더 이상 광고주가 브랜딩이라는 명목하에 하기에는 리스크가 너무 크다.

KBS·MBC 광고매출 추락, 바닥이 없다

Naver

KBS·MBC 광고매출 추락, 바닥이 없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5월 19일 오전 5:2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네이버 다녀요'라는 말에 아무도 무슨 일을 하는지는 묻지 않았다 >

    1

    ... 더 보기

    면접 질문: 같이 일해본 동료 중에 가장 힘들었던 사람은 누구였나요?

    면접관으로 들어가면 행동양식 질문으로 물어보는 두 가지 질문이 있다. 하나는 임팩트(Impact)에 관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협업(Collaboration)에 관한 것이다. 임팩트에는 관한 것으로 "커리어에서 가장 임팩트있는 프로젝트에 대해 이야기해달라"는 질

    ... 더 보기

     • 

    저장 65 • 조회 7,379


    돈 버는 것만 목적이라면 스타트업 투자를 하면 안된다

    스타트업 바닥으로 넘어온지 10년, 스타트업 육성과 투자를 위해 수백여 돈많은 투자사나 투자자와 자산가, 현금 쌓아두고 있는 기업들을 만나보면서 느낀 점은.. 확실히 그들이 부자가 된 이유와 원칙이 명확하고 사고 방식 역시 같다는 것이었다.

    ... 더 보기



    알뜰폰으로 변경하고 싶어도 통신사 서비스에 무언가 묶인게 있어서 바꾸지 못했는데,


    생각해보니 기존 통신사는 최저 요금제로 변경하고, 알뜰폰으로 신규 가입을 한 뒤 eSIM으로 추가 등록해서 사용하도록하는 방법이 떠올라 그렇게 함!


    ... 더 보기